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서귀포시, 건축문화기행 시범 투어 7월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귀포시가 '서귀포 건축문화기행' 테마별 시범 투어를 7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서귀포시, 건축문화기행 시범 투어 7월 운영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의 10개 코스는 2016년부터 2017년까지 건축 및 여행전문가들의 답사 등을 통해 개발된 뒤 2018년부터 언론인 등을 대상으로 팸투어가 진행됐다.

    이번 시범 투어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11월까지 총 10회 운영될 예정이다.

    7∼8월 방학기간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건축문화 체험이 별도로 진행된다.

    테마별 시범 투어는 이달 31일 '추사와 함께하는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을 시작으로 8월 17일 '제주의 자연과 어우러진 건축 거장의 작품 탐방', 8월 24일 '별빛과 음악이 함께하는 서귀포 건축투어' 등으로 짜였다.

    투어엔 서귀포시가 양성한 역량 있는 해설사들이 투입돼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해설이 제공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투어는 각 회차별 40명 씩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투어 참가 신청은 각 회차별 신청기간에 서귀포건축문화기행과 제주올레 홈페이지(http://culture.seogwipo.go.kr/architours/ 또는 https://www.jejuolle.org/)에서 하면 된다.

    문의는 제주올레 콜센터(☎762-2190) 또는 유한회사 퐁낭(☎762-2178)으로 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 시조 ‘프랑스 정형시’로 공식화

      프랑스 파리에 있는 한불문화교류센터(이사장 조홍래)가 올해 한불 수교 140주년을 맞아 프랑스시인협회와 함께 한국 시조 토착화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최근 ‘프랑스 시조 규칙’을 확정한 데 ...

    2. 2

      "금고가 한국은행 수준"…장윤정 '120억 펜트하우스' 첫 공개

      가수 장윤정의 120억원대 펜트하우스 내부가 처음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장윤정의 남편 도경완은 31일 유튜브 채널 ‘도장TV’에서 “오늘 윤정 씨가 없다. 나만 집에 있는데 친...

    3. 3

      매서운 2월의 시작…아침 영하 14도 '강추위' 예고 [날씨]

      일요일인 1일은 수도권과 강원도가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부터 차차 흐려질 전망이다.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에서 영하 1도, 낮 최고기온은 0∼7도로 예보됐다.전국이 대체로 흐리다가 충청권은 오전부터, 남부지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