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강동구, 강명초·중 인근에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완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강동구, 강명초·중 인근에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완공
    서울 강동구는 학교 통학로 녹화사업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 프로젝트'의 첫 번째 통학로를 완공했다고 5일 밝혔다.

    강명초·강명중학교 인근에 조성된 첫 번째 초록빛 꿈꾸는 통학로에는 6차선 대로변 양측 총 700m로, 교목과 관목, 지피 등 총 19종 6천500여주를 심었다.

    산수유, 황매화, 수크령, 이팝나무, 조팝나무, 사철나무 등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소개되는 수종들을 심어 생생한 학습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꾸몄다.

    오는 9일 오후 1시에는 통학로 개통과 함께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200그루의 작은 나무를 지역주민들에게 기증한다.

    가정까지 초록빛 공간을 확대해 나간다는 취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학생들을 환경오염과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병과 교통사고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통학로가 완공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은 물론 주민들도 보다 나은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재수 "부산시장 출마한다면 설 전후 출사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부산시장에 출마하기로 최종적으로 결정하면 설 전후쯤 출사표를 던질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에 따르면 전 의원은 “(부산시장 출마는) 대단히 중요한...

    2. 2

      민주당 1인1표제, 당원 85.3% 찬성…정청래 "압도적 뜻 확인"

      더불어민주당은 전당대회에서 대의원과 권리당원 각각의 표 가치를 동등하게 맞추는 ‘1인 1표제’를 도입하는 당헌 개정안에 대한 당원 의견 수렴 결과 85%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

    3. 3

      전재수 "해수부 부산시대, 일하고 또 일하겠다"…출마 선언 임박했나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4일 “해양수산부 부산 시대, 이제는 부산이 선도해야 한다”고 말했다.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 같은 제목의 글을 올렸다. 오는 6월 치러지는 지방선거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