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文정부, 일본 경제보복에 무책임·늑장대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제보복 긴급대책회의' 개최…"日 정부, 매우 어리석은 행위"
    文대통령-아베 총리 '일대일 담판' 주장도
    한국당 "文정부, 일본 경제보복에 무책임·늑장대응"
    자유한국당은 7일 한국 정부가 수출규제를 앞세운 일본의 보복 조치에 늑장 대응하고 있다고 비판하며 사태 해결을 위한 실질적 외교 노력을 기울이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일본 정부를 상대로는 국제법에 어긋나는 부당한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황교안 대표는 휴일인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일본의 경제보복 관련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관련해 "우리 정부의 무책임한 태도와 뒤늦은 대응에 대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며 "그렇지만 지금 당장은 우리 국민과 기업들의 피해를 막는 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경제보복 확대는 양국 관계를 파국으로 몰고 가는 최악의 결정이 될 것이라는 점을 경고한다"며 "일본 정부는 즉시 모든 보복 조치를 거둬들이고 양국 관계 정상화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文정부, 일본 경제보복에 무책임·늑장대응"
    나경원 원내대표는 "일본은 작년 연말부터 예고해 예상됐던 경제보복이었다"며 "그런데 그동안 우리 정부가 한 일이라고는 가만히 있지 않겠다는 말뿐이었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일본은 자국 기업의 피해는 최소화하면서 한국 경제에는 치명적인 항목만 골라 제재를 가하고 있다"며 "그러나 우리 정부와 정치권 일부에서는 피해를 최소화하는 전략과 대책보다는 반일감정에 우선 호소하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가 든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일본 정부의 무역 조치는 G20(주요 20개국) 정상회의에서 강조된 자유무역주의 정신을 완전히 위배한 것으로, 매우 어리석은 행위"라며 "비정상적이고 비이성적인 조치를 즉각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국내 대기업 총수들과의 만남을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것과 관련, "자칫 기업들을 압박하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며 "청와대가 기업의 목소리나 걱정을 열린 마음으로 들어 지금 경제위기가 '퍼펙트 스톰(초대형 경제위기)'으로 다가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국당 "文정부, 일본 경제보복에 무책임·늑장대응"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인 윤상현 의원은 "제가 3개월 전부터 문 대통령이 나서 아베 총리에게 공개든 비공개든 특사를 보내야 한다고 했으나 아무 답변이 없었다"며 "청와대가 어떻게든 아베 총리와 정치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장인 이종구 의원은 "지금의 수출규제는 빙산의 일각이다. 일본 정부는 장기간에 걸쳐 이것을 계획하고 있다"며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일본 농수산물 수입을 우리가 규제한 데 대한 보복으로 보인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제 투톱' 홍남기·김상조, 주요 그룹 총수 회동 마쳐…끝까지 함구한 이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이 7일 서울 모처에서 주요 기업 총수들과 일본의 '경제보복 조치' 관련 긴급 간담회를 마쳤다.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2. 2

      日, 한일갈등에 '대북제재' 끌어들이기…'한국 흔들기' 의도

      규제강화 이유 '부적절한 사안' 얼버무리더니 아베 '北관련' 시사日, '군사전용' 가능성 제기하며 '백색국가' 제외 2차보복 만지작한국에 대해 단행한 '...

    3. 3

      日아베 "한국, 대북제재 지켜야"…보복조치 연관성 언급

      "징용 관련 약속 안 지키는데 무역관리 안 지키는 것 의심 당연"야권 "정치문제에 무역 이용 안돼" 일제 비판…연립여당도 "정부 타협해야"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한국에 대해 단행한 '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