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네수엘라 최대 정제단지 정전…정유공장 2곳 멈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베네수엘라 최대 정제단지 정전…정유공장 2곳 멈춰
    베네수엘라 최대 정유시설이 밀집된 지역에서 정전으로 정유 공장 두 곳의 가동이 중단됐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현지 소식통을 인용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새벽 파라과나 정제 복합단지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정전이 나는 바람에 아무아이와 카르돈 정유소가 가동을 멈췄다.

    두 정유소의 하루 정제 능력은 95만5천 배럴이다.

    복합단지에서 일하는 한 직원은 "두 정유공장에서 정전이 발생했다"면서 "바로 시스템을 재가동하기 어려울 것 같다"고 전했다.

    루이스 스테파넬리 의원은 "국가수비대와 정보국 요원들이 단지를 통제하면서 접근이 차단된 상태"라며 "일부 직원들은 체포됐다"고 AFP통신에 말했다.

    복합단지 인근에 사는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도 정전 사실을 확인했다.

    두 정유 공장은 자체 발전시설을 가동해 공장은 물론 인근 지역에도 전기를 공급하고 있다.

    파라과나 정제 복합단지 내 시설은 최근 들어 정전과 고장 등으로 가동이 자주 중단되는 악순환에 시달리고 있다.

    하루 정제 능력이 31만 배럴에 달하는 카르돈 공장은 지난 5월에 내부 시설 고장으로 가동을 멈춘 바 있다.

    하루에 64만5천 배럴을 정제하는 아무아이 공장 역시 지난해 11월 기술적인 결함 탓에 잠시 생산을 중단했다.

    세계 최대 원유 매장량을 보유한 베네수엘라는 최악의 경제 위기 속에 미국의 제재와 생산시설 노후화, 잦은 정전 등으로 정유시설 가동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기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FED 압박' 멈추지 않는 트럼프…월가 최고 CEO들과 충돌 [HK영상]

      미국 최대 투자은행 JP모건체이스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에 대한 정치적 개입이 오히려 금리를 끌어올릴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다이먼 CEO는 현지시간 13일, JP...

    2. 2

      트럼프 "나쁜 의장, 곧 물러나길 바란다"…파월 비난하며 조기 퇴진 압박 [HK영상]

      영상=백악관, 로이터 / 편집=윤신애PD트럼프 대통령, 파월 Fed 의장에 '문제있는 사람' 이라며 직격탄 날려13일(현지시간), 디트로이트의 포드 자동차 공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3. 3

      올리브영까지 '복붙'한 중국…"진열 방식까지 똑같아"

      한국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해외 곳곳에서 모방하는 브랜드가 속출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온라인상에서 중국 후난성 창사시에 '올리브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