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경일, KBS1 ‘여름아 부탁해’ OST 애절한 감성 폭발…‘그립다 그립다 그립다’ 8일 공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일, KBS1 ‘여름아 부탁해’ OST 애절한 감성 폭발…‘그립다 그립다 그립다’ 8일 공개


    가수 한경일이 애절한 사랑의 감정을 그린 OST를 안방극장에 전한다.

    일일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KBS1 ‘여름아 부탁해’ OST 가창에 참여한 한경일은 수록곡 ‘그립다 그립다 그립다’ 녹음을 마치고 8일 음원을 발표한다.

    ‘아무것도 생각이 안나 / 어디가야 할지 몰라 / 난 며칠을 한마디 하지 않고 지냈어요 / 너만 부르던 내 입이 / 너만 담던 내 마음속이 텅빈 것만 같아요’라는 도입부에서 느낄 수 있는 것처럼 신곡은 이별의 가슴 아픈 심경을 노래했다.

    ‘그립다 그립다 그립다 / 멈추지 않는 지치지 않는 그리움 어떡해야 해’라는 후렴구에 이르면 한경일의 애절하고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OST 신곡 ‘그립다 그립다 그립다’는 수많은 OST 곡 작업을 펼쳐 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제이미가 의기투합 해 만들었다. 이별 후에도 잊혀지지 않는 연인을 향한 그리움을 노래에 고스란히 담아 한경일의 가창력 느껴지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다.

    1개월에 한번씩 자신의 곡을 발표하며 꾸준하게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경일은 최신곡 ‘괜찮지가 않아’를 함께 작업한 필승불패와 또 한번 곡작업을 통해 드라마 전개에 색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OST를 선보였다.

    드라마 ‘여름아 부탁해’는 미워도 미워할 수만은 없는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유쾌하고 따뜻하게 그린 가족물로 이영은, 윤선우, 이채영, 김사권, 나혜미, 김산호 등이 열연을 펼치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가창에 참여하는 OST 곡을 통해 극중 인물들의 진정성 어린 캐릭터에 접근해 온 한경일이 애절한 그리움을 전하는 발라드를 통해 명품 보컬리스트의 진면목을 보여주었다”고 밝혔다.

    KBS1 일일드라마 ‘여름아 부탁해’ OST 한경일의 ‘그립다 그립다 그립다’는 8일 오후 6시 음악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독자 여러분께 사과 드립니다

      지난 5일 본사 일부 간부와 기자가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주식 매매 혐의로 관계당국의 압수수색을 받았습니다. 누구보다 엄격하게 법령과 취재윤리를 준수해야 할 언론사 구성원이 이처럼 불미스러운 혐의에 연루돼 참담한 심...

    2. 2

      [모십니다] '코스피 5000시대 투자 전략' 강연회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은 1월 29일 ‘코스피 5000 시대와 CES 2026 이후 투자 전략’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코스피 5000 돌파 이후의 장세를 전망하고 투자 유망 섹터를 짚어보...

    3. 3

      LG그램(gram), 초경량 노트북에 멀티 AI·대용량 배터리 장착

      ‘LG그램(gram)’이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LG전자는 지난 6일 미국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