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소셜미디어 포레스팅HQ는 발행 가상화폐(암호화폐) ‘피톤코인(PTON)’이 국내 원화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에 상장한 것을 기념해 에어드롭(토큰 무상분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에어드롭 이벤트는 모두 6000만원 상당 규모로 이날 오후 4시부터 오는 22일 오후 4시까지 2주간 진행된다. 크게 입금 및 보유량 이벤트와 솔로리그 거래량 이벤트로 나뉘며 지닥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입금 및 보유량 이벤트는 시작 시점 기준으로 종료 시점까지 PTON 또는 원화 보유량을 유지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당첨자를 가린다.

솔로리그 거래량 이벤트의 경우 지닥에 원화를 입금하면 총 3000만원 상당 PTON 에어드롭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9일 오후 4시~15일 오후 4시까지 지닥 내 PTON을 거래한 모든 회원에게 100만원 상당 PTON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개인별 솔로리그 기여도 순으로 순위를 정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오후 4시경 회원 지갑에 보상이 지급된다.

단 이벤트 기간 내 원화 또는 PTON을 출금하면 에어드롭 대상에서 제외된다. 포레스팅 관계자는 “보상 기반 소셜미디어 포레스팅의 국내 첫 상장인 만큼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