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 日수출규제 탄소섬유 등 확대시 반사이익 기대주 급등(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징주] 日수출규제 탄소섬유 등 확대시 반사이익 기대주 급등(종합)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가 반도체·디스플레이 핵심소재에 이어 탄소섬유와 공작기계 등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보도에 탄소섬유와 공작기계 관련주들이 9일 급등했다.

    이날 주식시장에서 디이엔티는 전날 대비 가격제한폭(29.96%)까지 오른 2천950원에 거래를 마쳤다.

    디스플레이 관련 장비 및 부품 제조업체인 디이엔티는 현재 CFRP(탄소섬유 강화 플라스틱) 공정 및 가공기술 개발사업을 국책과제로 맡아 개발 중이다.

    일지테크도 장중 가격제한폭(29.89%)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새로 쓴 뒤 19.87% 오른 3천770원에 마감했다.

    자동차부품 제조·판매업체인 이 회사는 현대차의 1차부품 협력업체로 자체 기술연구소에서 CFRP를 개발 중이다.

    공작기계 제조업체인 서암기계공업도 상한가(30.00%)인 6천760원에 장을 마쳤다.

    다른 공작기계 제조업체인 화천기계(13.59%)와 스맥(9.41%) 등도 큰 폭으로 올랐다.

    앞서 일본 NHK는 전날 일본 정부가 수출규제 강화 대상을 일부 공작기계와 탄소섬유 등 다른 품목으로 확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탄소섬유는 강철보다 10배 이상 단단하면서도 무게는 알루미늄보다 가벼워 가까운 미래에 철을 대체할 복합신소재로 꼽히며 세계 시장에서 일본 기업이 70%가량을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미국 팰런티어 실적

      ▷오전 6시(한국시간) 미국 팰런티어 실적▷오전 8시 국가데이터처 1월 소비자물가동향▷오후 4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의사록▷오후 10시께 미국 펩시코 화이자 머크 실적▷SK바이오사이언스 칩스앤미디어 SGC에너지 ...

    2. 2

      '워시 쇼크'에 오천피 깨지고 환율 급등 초토화 [HK영상]

      코스피지수가 2일 5000선 아래에서 거래를 마쳤습니다.차기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으로 매파 성향의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지명되면서, 통화 완화 기대가 크게 꺾인 영향으로 풀이됩니다.이날 ...

    3. 3

      구글·테슬라에 꽂힌 서학개미…올해 美주식 10조 샀다

      새해부터 ‘서학개미’(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개인)들이 미국 주식을 10조원어치 넘게 쓸어 담았다. 정부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해외 투자 자금의 국내 복귀를 유도하는 정책들을 내놨지만 구글, 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