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광명역 신호 장애로 KTX 열차 최대 40분 지연 운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등포∼광명역 간 셔틀 전동열차도 한때 운행 중단…현재 정상화
    광명역 신호 장애로 KTX 열차 최대 40분 지연 운행
    10일 오전 4시 28분께 광명역 구내에서 신호 장애가 발생해 이 역을 지나는 KTX 열차와 광명∼영등포역 간 셔틀 전동열차 운행에 차질이 빚어졌다.

    이로 인해 광명∼영등포역 간 셔틀 전동열차가 한때 운행이 중단되고, KTX 상·하행 열차 16대가 최대 40분가량 지연 운행하면서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코레일은 복구반을 투입해 2시간 뒤인 오전 6시 36분께 조치를 마쳤다.

    영등포~광명역 셔틀 전동열차는 모두 4개 열차의 운행이 중단됐다가 영등포 출발 열차는 오전 6시 58분, 광명역 출발 열차는 8시 5분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코레일 관계자는 "출근길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며 "안전한 열차 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포도시철도 개통 연기에 김포버스노선 개편도 차질

      철도 개통일까지 버스개편 연기…김포시, 전세버스 투입 논의김포시 광역교통수단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라인)' 개통이 지연되면서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버스노선 개편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

    2. 2

      KTX 만종역 인근 200면 주차장 조성…만성 주차난 해소

      심기준 의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 만나 대책 마련 주차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강릉선 KTX 만종역 일대 만성 주차난이 해소된다. 더불어민주당 심기준(비례) 국회의원은 지난 8일 국회에서 김상균 한국철도시설공단...

    3. 3

      여수상의 "광주 송정-순천 복선 전철화해야"

      전남 여수상공회의소는 "광주 송정에서 순천까지 복선 전철화 사업을 정부철도망 구축사업에 반영하라"고 9일 촉구했다. 여수상의는 여수경영인협회, 여수산단건설업협의회, 여수산단경영자협의회와 공동으로 보도자료를 내어 이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