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국 첫 공립 대안초교 '노천초등학교' 홍천에 개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국 첫 공립 대안 초등학교인 '노천초등학교'가 11일 개교식을 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전국 첫 공립 대안초교 '노천초등학교' 홍천에 개교
    이날 개교식에는 지역 어르신 하모니카 공연, 학생과 선생님들의 합창 공연 등이 어우러졌다.

    강원도교육청의 노천초등학교는 2017년 3월 폐교한 홍천군 동면 속초초등학교 노천분교장에 9학급 규모로 신설됐다.

    이 학교는 경제·사회·가정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치유·돌봄 교육과 다양성 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위한 대안 교육을 펼친다.

    전국 첫 공립 대안초교 '노천초등학교' 홍천에 개교
    노천초는 이달 1일 학생 전입을 시작으로 대안 초등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국어, 수학, 영어 등 기본 교과와 자치, 공감소통, 철학, 프로젝트, 예술 등의 대안 교과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총 74명의 전입 학생 가운데 강원도에서 51명, 서울·경기권 및 경남에서 23명을 선발했다.

    다양성 전형(대안 교육 희망자)과 사회통합 전형(교육 취약층)을 절반씩 뽑았다.

    노천초 관계자는 "우리 학교 구성원은 기존의 삶의 방식을 벗어난 새로운 삶을 선택한 것이며, 지금보다 더 좋은 삶을 위한 모험을 결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 첫 공립 대안초교 '노천초등학교' 홍천에 개교
    앞서 강원도교육청은 2015년과 2017년 공립 대안 중고등학교인 현천고등학교와 가정중학교를 설립했다.

    이번 노천초 개교를 통해 강원도교육청은 초·중·고 과정에서 대안 교육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44kg 쯔양 "잘 때 몸 뜨거워…변기 물 7번 내렸다더라"

      대식가 쯔양이 믿을 수 없는 소화력을 자랑했다.쯔양은 24일 방송된 JTBC 신규 프로그램 '이과생 상담동아리-T끌모아 해결'에 출연해 "건강검진 결과 이상은 없었지만 보통 사람보다 위가 큰 편이고 장...

    2. 2

      "가정 방문 야매 치료사 같다"…기안84 과거 발언 '재조명'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의 과거 발언이 최근 박나래의 이른바 '주사 이모' 논란과 맞물리며 재조명되고 있다.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기안84의 발언은 약 4개월 전 공개된 기안84의...

    3. 3

      AI로 진단서 위조한 20대, 억대 보험금 챙겼다…法 "징역 2년"

      챗 GPT로 진단서 등을 만들어 억대 보험금을 챙긴 20대가 징역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3단독(심재남 부장판사)은 보험사기방지 특별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20대 A씨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고 24일 밝혔다.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