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불법 세금 갈취한 IS 추종자 14명 체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S 터키 지부 영상에서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 비판

    터키, 불법 세금 갈취한 IS 추종자 14명 체포
    터키 정부가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 추종자들을 체포했다.

    터키 관영 아나돌루통신은 11일(현지시간) 남부 아다나 지방에서 테러조직 다에시(IS의 아랍어 약자)의 추종자 14명이 경찰에 검거됐다고 전했다.

    아다나 경찰 대테러부서는 성명에서 이들이 IS를 위해 협박과 폭력을 동원해 불법 세금을 갈취했다고 밝혔다.

    체포된 용의자 가운데는 'M.O'로 알려진 이 단체의 수장도 포함됐으며, 경찰은 작전 과정에서 현금과 총기, 조직 문서 등을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IS 터키 윌라야트는 전날 밤늦게 영상을 공개하고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을 비판했다고 dpa통신이 전했다.

    윌라야트는 IS의 지부에 해당하는 단위로 IS의 본거지였던 시리아·이라크가 아닌 외부에 10여개의 윌라야트가 자율권을 갖고 활동하며, 터키에도 윌라야트가 설립된 것으로 알려졌다.

    IS 터키 윌라야트는 영상에서 에르도안 대통령을 '거만한 폭군'이라고 비난하고 "칼리프(IS의 수괴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를 지칭)를 따르는 병사의 칼이 당신과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she'에서 'he'로…인기 걸그룹 멤버의 고백 "여자일 때 불편"

      일본 인기 걸그룹 멤버가 트랜스남성 논바이러니임을 고백하며 유방 절제 수술까지 받았다고 밝혔다.2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일본 7인조 걸그룹 Xtraordinary Girls(XG) 멤버 ...

    2. 2

      "그가 소멸하길"…젤렌스키, 성탄 연설서 '푸틴 사망' 기원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성탄절 연설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사망을 기원하는 듯한 표현을 했다고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크리스마스를 하루 앞둔 ...

    3. 3

      오사카 도톤보리강에 등장한 물고기 떼 "대지진 전조?"

      일본 오사카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인 도톤보리강에서 의문의 물고기 떼가 발견돼 화제다. 24일 요미우리TV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이곳에서 물고기 떼가 처음으로 목격된 때는 지난 18일이다. 당시 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