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천시, 도민체전 무산 관련 "경북도체육회 사과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천시, 도민체전 무산 관련 "경북도체육회 사과하라"
    경북 김천시는 15일 내년 경북도민체전 개최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경북도체육회의 답변과 사과를 요구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날 성명서를 내고 "경북도체육회는 김천시가 도비 지원 없이 도민체전을 치르는 것처럼 호도했다"며 도비 지원금 57억원이 포함된 도민체전 유치신청서를 공개했다.

    경북도체육회는 지난달 18일 김천시를 2020년 도민체전 개최지로 결정했다가 이달 12일 결정을 번복하고 종목별로 시·군에서 나눠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도체육회는 지난해 12월 시·군 분산 개최를 결정한 후 올해 갑자기 김천시를 개최지로 발표하면서 특혜 논란을 빚었다.

    이는 도민체전 규정상 김천시가 7년 이내 개최 금지와 개최 2년 전 유치 신청 등을 모두 지키지 못했기 때문이다.

    경북도체육회는 "김천시가 도비 지원금 없이 자체 예산으로 도민체전을 치른다고 해 2020년 개최지로 결정했다가 특혜 논란에 따라 당초 결정대로 분산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김천시는 관련 서류 등을 공개하면서 도비 지원 없이 체전을 연다고 한 적이 없다며 도체육회의 답변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도비 지원 없이 시비만으로 도민체전을 개최한다는 것은 명분도 실리도 없다"며 "경북도는 도체육회에 대한 감사 결과를 공개하고 관계자를 문책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남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발령…임야 15㏊ 소실

      전남 광양에서 발생한 산불이 번지면서 당국이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당국은 일몰과 함께 야간 진화체제에 돌입했으나 강한 바람이 이어지면서 장기화가 우려된다.21일 산림·소방 ...

    2. 2

      광양 산불 국가 소방동원령 '주민 388명 대피'…진화율 65% [종합]

      소방청은 21일 전남 광양시 옥곡면에서 발생한 산불 진화를 위해 이날 오후 8시부로 국가소방동원령을 발령했다.국가소방동원령에 따라 인근 지역인 전북과 광주, 경남에서 산불 전문 진화차 등 25대가 동원됐고, 재난회복...

    3. 3

      학생한테 받은 '두쫀쿠' SNS에 자랑한 교사, 신고당한 이유는?

      방학 기간 학생에게 두바이쫀득쿠키(이하 두쫀쿠)를 받았다는 게시물을 올린 교사를 이른바 '김영란법'으로 신고했다는 글이 올라와 논란이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방학에 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