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T·스위스콤 제휴…세계 최초 '5G 로밍' 서비스 17일 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텔레콤은 스위스 1위 이동통신사 스위스콤과 손잡고 17일 0시 세계 최초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스위스콤은 약 6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위스 1위 통신 사업자로, 2013년 7월 SK텔레콤과 유럽에서 LTE 로밍을 시작했다.

    갤럭시S10 5G 이용 고객은 17일 최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하면 된다.

    SK텔레콤 고객이 스위스에서 로밍을 이용하면 사용 빈도와 트래픽이 높은 유튜브, 옥수수 등 스트리밍 서비스뿐만 아니라 AR과 VR 등 다양한 5G 서비스를 국내에서와 같은 품질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5G 로밍 서비스 개시 기념으로 연말까지 바로(baro) 요금제에 가입하고 스위스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추가 비용 없이 5G 로밍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SKT·스위스콤 제휴…세계 최초 '5G 로밍' 서비스 17일 개시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비트센싱, 버스·트럭용 'ADAS 키트' 출시

      비트센싱이 버스·트럭 등 상용차의 운행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애프터마켓 전용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솔루션 ADAS 키트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이 제품은 대형 차량을 운행할 때&...

    2. 2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 반도체 기술자 100명 채용 나서

       램리서치매뉴팩춰링코리아가 반도체 장비의 조립·테스트를 포함한 제조 운영 테크니션을 채용한다고 6일 밝혔다.채용 규모는 100명이며 신입·경력 지원자 모두 지원할 수 있다. 반도체 ...

    3. 3

      최수연 네이버 CEO, 지식인 오류 사과…"개보위 신고"

      최수연 네이버 CEO가 네이버 지식인(지식iN) 익명 답변자의 신상 일부가 노출됐던 사고에 대해 사과했다. 네이버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개보위)에 선제적으로 신고하고 조사에 협조하기로 했다. 6일 최 CEO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