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포소식] 김포시, 김포도시철도 개통 위한 태스크포스 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포소식] 김포시, 김포도시철도 개통 위한 태스크포스 운영
    (김포=연합뉴스) 경기도 김포시는 16일 차량 떨림현상으로 올해 9월로 개통이 2개월가량 연기된 김포도시철도를 조속히 개통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조직에는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철도시설공단, 서울교통공사, 김포도시철도 운영사인 김포골드라인, 현대로템 등 10개 철도 관련 기관 등이 참여했다.
    김포시는 이 조직과 김포도시철도의 안전 여부를 들여다보고 조속한 개통을 위한 행정절차 단축방안 등을 논의할 방침이다.
    한편 김포도시철도 사업은 김포 한강신도시 건설에 따른 광역교통개선 대책의 하나로, 총사업비 1조5천86억원을 들여 23.67㎞ 구간의 정거장 10개소를 오가는 완전 무인운전 열차를 운영하는 것이다.
    애초 지난해 11월 개통이 추진됐지만, 건설 지연으로 점검이 늦춰져 이달 27일로 개통이 한차례 연기됐는데 차량 떨림현상 등 결함이 발견되면서 개통이 다시 연기됐다.

    '도심 속 여름나기' 김포 사계절 썰매장 개장
    [김포소식] 김포시, 김포도시철도 개통 위한 태스크포스 운영
    (김포=연합뉴스) 경기도 김포시는 월곶면 김포국제조각공원 내 김포 사계절 썰매장을 개장하고 다음 달 25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썰매장은 폭 30m·길이 120m의 성인용 슬로프와 폭 25m·길이 80m의 아동용 슬로프를 갖췄으며 수영장 2개와 유아 슬라이드도 운영하고 있다.
    운영 시간은 해당 기간 오전 10시∼오후 5시이며 이용요금은 연령에 따라 4천∼7천원이다. 김포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면 50% 할인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증원 인력 모두 지역의사제 선발…지방 '의학군지' 유학 늘어날 듯

      정부가 의대 정원 확대 규모를 확정하면서 2027학년도 대입에 지각변동이 예상된다. 특히 증원분 전부를 지역의사제로 선발함에 따라 일부 서울 수험생의 ‘지방 유학’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2. 2

      교육부 "대학별 정원 조정, 교육 여건 고려해 결정"

      윤석열 정부의 의대 증원에 맞춰 대규모 인프라 투자를 한 서울 외 지역 대학들은 이번에 증원된 인원이 어떻게 배분될지를 두고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10일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가 의대 증원 규모를 결정함에...

    3. 3

      김정호 KAIST 교수 "우주 데이터센터, HBM 보유한 한국도 뛰어들어야"

      “이제 인공위성은 우주 내 ‘마이크로 데이터센터’가 될 겁니다. 한국이 생산한 HBM(고대역폭메모리)과 다양한 기업의 엣지 컴퓨터를 싣고요.”‘HBM의 아버지&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