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목재 제품 검사기관 일제 점검…17일부터 2주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 시설 안전관리·검사 방법 준수 등 점검

    목재 제품 검사기관 일제 점검…17일부터 2주간
    산림청은 목재 제품 품질 향상과 유통질서 확립을 위해 17일부터 2주간 목재 제품 규격·품질 검사기관과 자체 검사공장을 일제 점검한다.

    목재 제품을 생산·수입한 사람은 관련법에 따라 통관·판매·유통·보관 전에 지정된 검사기관 또는 지정받은 자체 검사공장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점검 대상은 목재 제품 규격·품질 검사기관 5곳과 자체 검사공장 13곳이다.

    점검 내용은 시험 장비 검·교정 등 유지관리, 시설 안전관리, 검사 인력 적절성·숙련도, 검사 방법 준수 및 검사 결과 적절성 등이다.

    점검 결과 운영 개선 등 경미한 문제는 시정 및 개선 조치하고 거짓이나 부정한 방법으로 검사기관 지정을 받은 경우와 규격·품질 검사 결과 통지서를 거짓으로 발급한 사례 등 법 위반사항은 업무정지 또는 지정·인정 취소 등 조치를 한다.

    이종수 산림청 목재산업과장은 "국민이 목재 제품을 신뢰할 수 있도록 검사기관과 자체 검사공장에서 법과 기준을 준수해 검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스턴다이나믹스 아틀라스, 연속 공중제비·빙판길…본격 실전 투입 훈련 돌입

      현대자동차그룹 로봇 전문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가 동작 학습 단계를 넘어 실전 훈련에 들어간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영상을 공개했다.보스턴다이내믹스는 7일(현지시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시연하...

    2. 2

      하이트진로, 설 맞아 무료급식 쌀과 떡국떡 등 지원

      하이트진로가 설을 맞아 무료급식을 운영하는 사회복지기관의 ‘밥차’에 식재료를 지원했다고 9일 밝혔다.하이트진로는 서울·인천·광주·여수·김해&mi...

    3. 3

      "김포-제주 선택지 늘었다"…파라타항공, 하계 시즌 일 2회로 증편

      파라타항공이 하계 시즌 김포-제주 노선을 증편한다.파라타항공은 오는 3월29일부터 김포-제주 노선 운항을 기존 하루 1회에서 2회로 늘린다고 9일 밝혔다. 174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0 기종이 투입된다.운항 시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