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노회찬상' 첫 수상자에 이탄희 변호사·故김용균씨 어머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회찬재단은 17일 고(故) 노회찬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노회찬상'을 제정하고 첫 수상자로 이탄희 변호사와 고 김용균 씨의 어머니 김미숙 씨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덕우 노회찬상 심사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변호사는 양승태 대법원의 판사 뒷조사 실상은 물론 사법농단과 재판거래 실상을 밝히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미숙 님은 아들을 잃은 큰 슬픔에도 비정규직 차별, 위험의 외주화라는 청년 비정규직 하청 노동자의 노동 현실을 바꾸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재단은 이 변호사에게 '노회찬 정의상'을, 김 씨에게 '노회찬 인권과 평등상'을 각각 수여했다.

    조돈문 노회찬재단 이사장은 "정의상은 노 의원의 정의에 대한 신념과 행동을 기리기 위해, 인권과 평등상은 노 의원이 약자들의 권리를 지키고 확대해온 정신을 이어가기 위해 제정했다"고 설명했다.

    '노회찬상' 첫 수상자에 이탄희 변호사·故김용균씨 어머니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국민의힘, 당원게시판 사건 관련 한동훈 전 대표 제명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에 대한 제명 안건이 29일 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에서 통과됐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한 전 대표에 대한 징계안이 당 중앙윤리위원회 의결대로 처리됐다"고 밝...

    2. 2

      [속보] 국민의힘 지도부, 한동훈 제명안 의결

      국민의힘 지도부가 29일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제명안을 의결했다.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브리핑을 통해 "한동훈 전 대표에 대한 당원 징계안이 윤리위원회 의결대로 최고위...

    3. 3

      강훈식 "캐나다 잠수함 수주시 NATO 시장 진출 본격화"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이 29일 “캐나다 잠수함 사업은 대한민국 방산 대도약의 계기”라며 “(계약) 성사시 역대 최대 규모의 서구권 (방산 시장) 진출이 될 것이며, 이를 계기로 NA...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