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찰, 강지환 마약 검사 의뢰 "출동 당시 노래 중…이해할 수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지환/사진=한경DB
    강지환/사진=한경DB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42·본명 조태규)씨가 경찰 출동 당시 노래방 기계를 틀어 놓은 채 노래를 부르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나 경찰은 마약 검사를 의뢰했다.

    강씨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지난 9일 오후 10시50분쯤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됐다. SBS에 따르면 이날 강씨는 신고를 받은 경찰이 자택에 도착했을 당시 노래방 기계를 틀어놓은 채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또 피해 여성들은 당시 강씨를 다른 피해자가 말렸음에도 이를 무시하는 등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많이 했다고 증언했다.

    출동한 경찰을 피해자들이 있는 방으로 직접 안내한 것도 강씨라고 SBS는 전했다.

    피해자 측은 사건 당시 강씨가 “내가 잘못한 게 맞느냐”며 “그렇다면 감옥에 보내 달라”는 말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은 범행 당시 강씨의 행동에 이상한 점이 많았다고 보고 강씨의 마약 검사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했다. 또 강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18일 오전 10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할 예정이다.

    경찰은 사건 당일 신고를 받고 출동해 강씨를 긴급체포했고 사흘 뒤 구속했다. 강씨는 체포된 직후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혐의를 부인했으나 구속된 후 “피해자들에게 미안하다”며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종합] 성폭행 혐의 배우 '강지환'…오늘 검찰 송치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42) 씨가 18일 경찰 수사를 마치고 검찰로 송치된다.경기 광주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강 씨를 형법상 준강간 등의 혐의로 검찰...

    2. 2

      밀반입 마약류 1위 '야바'가 뭐지?

      국내에서 발생한 외국인 관련 마약사건 가운데 10건 중 4건은 향정신성의약품 야바(YABA)와 관련된 것으로 나타났다.경찰청은 최근 4개월간 국제마약범죄에 대한 집중단속을 벌여 330명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140명...

    3. 3

      경찰, 성폭행 혐의로 구속된 배우 강지환 내일 검찰 송치

      경찰이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을 성폭행 및 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본명 조태규·42) 씨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긴다.경기 광주경찰서는 형법상 준강간 등 혐의를 받...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