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전 등 36개 공기업 '청렴사회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 등 36개 공공기관은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의장 김종갑 한전 사장) 회의를 개최하고, '공기업 청렴사회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기업 청렴사회협의회는 청렴하고 투명한 사회 구현을 위해 지난해 11월 주요 공공기관들이 모여 발족한 공기업 협의체다.

    공기업 청렴사회협약은 ▲ 윤리·청렴·투명경영 강화 ▲ 부패방지 및 청렴도 제고 ▲ 청렴협약 이행 및 점검 관련 실천과제 등 총 19개 조항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선 협약 체결 이외에 청렴경영 성공·실패 사례집 발간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협의회는 최근 채용비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된 만큼 하반기에 회원사별 채용 프로세스를 비교 분석하고 모범(안)을 작성·공유하기 위해 '채용 투명성강화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전 등 36개 공기업 '청렴사회협약' 체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韓 "오해 풀자"했지만, 일단 종료…김정관 "내일 더 논의"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과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이 29일 미국 동부시간 오후 5시 워싱턴 DC 상무부 청사에서 마주 앉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산 관세를 25%로 환원하겠다&rdqu...

    2. 2

      이창용 "수익률 높고 세금 적은 부동산…대출 막아도 부자는 더 산다"

      "대출 총액을 막는 규제를 해도 부자들은 다른 자금원으로 집을 살 수 있습니다. 다른 해결책이 나오지 않으면 수도권 주택 가격은 계속 오를 것입니다."30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이창용 한은 총재는 지난 28일(현지시간...

    3. 3

      AI가 이력서 써주고 면접까지 도와준다고?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기업인력애로센터 활용 취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다고 3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