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트럼프, 새 노동장관에 변호사 유진 스캘리아 지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범죄 억만장자 봐주기' 논란으로 사퇴한 알렉산더 어코스타 후임
    트럼프, 새 노동장관에 변호사 유진 스캘리아 지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새 노동장관으로 변호사인 유진 스캘리아를 지명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를 통해 "새 노동장관으로 (유)진 스캘리아를 지명하려는 나의 의사를 발표하게 돼 기쁘다"면서 "진은 법조계와 노동계에서 큰 성공을 이뤘고, 단지 변호사로서뿐만 아니라 경험 많은 변호사로서도 매우 존경을 받고 있다"고 노동장관 지명 계획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그는 첫 2년 반 동안 역사상 어떤 행정부보다 많은 일을 한 (트럼프) 행정부의 위대한 일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캘리아 지명자는 최근 아동 성범죄 혐의로 기소된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 사건 관련 봐주기 논란 끝에 지난 12일 사의를 밝힌 알렉산더 어코스타 노동장관의 후임이 된다.

    스캘리아 지명자는 지난 2016년 초 심근경색으로 숨진 앤터닌 스캘리아 전 연방대법관의 아들로, 시카고 대학에서 법학 학위를 받고 미 대형 로펌 깁슨 던에서 변호사로 일했다.

    그는 조지 W. 부시 전 행정부 때 노동부 변호사로도 근무한 경력이 있어 이번에 상원 인준을 통과하면 노동부로 다시 복귀하게 되는 셈이라고 AP통신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밤 10시에도 약 산다"…서울 공공심야약국, 1년 25만건 이용

      서울시 공공심야약국이 심야 의약품 공백을 메우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서울시는 지난해 공공심야약국 판매 실적이 24만9029건으로 집계됐다고 29일밝혔다. 공공심야약국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새벽 1...

    2. 2

      더블유에스아이, 세계 최초 자궁거상 로봇 글로벌 특허 확보-스터닝밸류리서치

      독립리서치 스터닝밸류리서치는 29일 더블유에스아이에 대해 세계 최초 자동화 자궁거상 로봇 유봇(U-BOT)이 글로벌 특허를 확보하며 2026년 상반기 상용화 목표로 로봇사업 본격화 임박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

    3. 3

      기아노조, EV3 멕시코 생산 소식에..."용납 못해" 반발

      기아 EV3가 멕시코에서 생산된다는 소식에 기아 노조가 “우리와 합의되지 않은 해외공장 생산은 범죄행위”라며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29일 노동계에 따르면 민주노총 전국금속노동조합 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