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경북서 산사태·도로 침수 등 피해 잇따라…21일 폭염(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북서 산사태·도로 침수 등 피해 잇따라…21일 폭염(종합)
    제5호 태풍 다나스(DANAS) 영향으로 20일 경북 곳곳에서 비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오후 2시 30분께 경북 울진군 금강송 쌍전리 지방도 917호 세월교가 침수됐다.

    당국은 일대 15㎞ 구간의 차량 통행을 통제 중이다.

    오후 2시 25분께 경산시 백천동 백옥교 아래 도로도 침수돼 약 200m 통행이 제한됐다.

    호우경보가 내린 경주에서는 산내면 대현리 지방도 921호에 토사가 유출되거나 도로 일부가 유실돼 당국이 긴급 복구 작업에 돌입했다.

    오후 1시께는 경주시 황성동 형산강 철교 아래 강변도로 일부도 침수됐다.

    오전 7시 47분께 청도군 운문면 신원리에서는 하천이 범람해 국가지원 지방도로(국지도) 69호가 침수 피해를 봤다.

    소방 관계자는 "주변 산세가 무너져 산사태도 약간 났다"며 "현재 관계 당국과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경북 경주시 양남면 석촌리, 상주시 화남면 평온리에서는 나무가 쓰러져 도로와 가정집을 덮쳤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다.

    경북서 산사태·도로 침수 등 피해 잇따라…21일 폭염(종합)
    대구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누적 강수량은 경북 경주 토함산 231㎜, 경주시 108.5㎜, 경주 산내면 161.5㎜, 울진 119.5㎜, 영덕읍 64㎜, 울진군 온정면 148㎜, 청도 123㎜, 대구 59.1㎜다.

    이날 최대순간 풍속은 포항 구룡포 25.3㎧, 울진 18.4㎧, 경주 17.8㎧, 울릉 16.5㎧, 독도 15.9㎧로 측정됐다.

    경북 경주에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호우경보가 발령됐다.

    영덕, 포항, 울릉, 독도, 영천, 경산, 청도, 경북 북동 산지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다.

    포항에는 강풍경보가 내렸으며, 영덕, 울진, 경주, 울릉, 독도에는 강풍주의보가 내린 상태다.

    대구지방기상청 관계자는 "태풍이 사라지고 내일(21일)과 모레는 기온이 31도 이상 치솟겠다"며 "경북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폭염에 대비해달라"고 말했다.

    경북서 산사태·도로 침수 등 피해 잇따라…21일 폭염(종합)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러닝 성지 서촌에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오픈

      아디다스코리아가 서울의 전통과 생활의 결이 살아있는 서촌에 전통적인 분위기와 러닝 문화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에 방문한 고객이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 아디다스 제공최혁 기자

    2. 2

      새로운 3스타 탄생할까… <2026 미쉐린 가이드> 발표식 3월 개최

      미쉐린 가이드가 3월 5일 시그니엘 부산에서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6> 발간을 위한 세리머니 행사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미쉐린 가이드> 한국 편 발간 10주년을 기념한다. '한국 미식 10년의 여정'을 주제로, 미쉐린 가이드와 한국의 미식이 함께 걸어온 지난 10년의 여정과 미래를 조명할 예정이다.행사에서는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 발표와 함께 미쉐린 가이드 평가원들이 새롭게 선정한 서울·부산의 레스토랑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훌륭한 요리를 선사하는 '빕 구르망' 리스트는 공식 발간일 1주일 전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다.다이닝 업계의 재능과 헌신을 조명하는 특별 부문 수상도 진행한다. 대상은 미쉐린 서비스 가이드 어워드, 미쉐린 가이드 영 셰프 어워드, 미쉐린 가이드 소믈리에 어워드다. 올해는 처음으로 '오프닝 오브 더 이어' 어워드를 수여한다. 이는 지난 1년간 독창적인 콘셉트와 요리 접근 방식을 통해 성공적으로 신규 오픈을 한 레스토랑에 수여할 예정이다.미쉐린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17>을 시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선정 레스토랑을 발표해 왔다. 2024년부터는 평가 대상을 부산으로 확장해 한국 미식 신을 입체적으로 조명해온 바 있다.김은아 한경매거진 기자 una.kim@hankyung.com

    3. 3

      파운데이션 한 병에 '20만원'…에르메스 뷰티, 첫 제품 출시

      명품 브랜드 에르메스가 처음으로 파운데이션 제품을 선보인다.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에르메스 뷰티가 ‘플랭 에르 루미너스 매트 스킨케어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에르메스에서 파운데이션 제품을 내놓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해당 제품은 사용자의 피부색에 맞춰 세밀한 선택이 가능하도록 기획됐다. 5가지 밝기와 쿨, 뉴트럴, 웜 등 3가지 피부 톤을 조합해 총 34종의 폭넓은 라인업을 갖췄다. 제품 가격은 20만원이다. 제품 패키지에도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 유리와 금속 소재를 바탕으로 원형과 사각형을 결합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에르메스를 상징하는 ‘엑스-리브리스(Ex-Libris)’ 골드 문양을 더했다.이번 신제품은 전국 에르메스 퍼퓸&뷰티 매장과 에르메스 부티크 매장,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박수림 한경닷컴 기자 paksr365@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