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 최고의 김치에 '올마루포기김치'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최고의 김치에 '올마루포기김치' 선정
    농림축산식품부는 '제8회 김치품평회'에서 평창후레쉬푸드의 '올마루포기김치'가 대상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농식품부는 국산 김치의 품질을 높이고자 2012년부터 매년 김치품평회를 열고 있다.

    주관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한다.

    올해는 김치 전문가 10명과 소비자 패널 50명으로 이뤄진 평가단이 지자체가 추천한 김치 브랜드 20개를 대상으로 맛, 안전 위생, 소비자접근성, 농업 연계성 등을 살펴봤다.

    그 결과 강원 평창 평창후레쉬푸드의 '올마루포기김치'가 대상에 선정됐고, 최우수상에는 전북 진안 부귀농협의 '마이담'과 전남 영암 왕인식품의 '남도미가'가 각각 뽑혔다.

    우수상은 세종 약선원식품의 '약선포기김치', 충북 단양 씨알에프앤씨의 '깐깐송도순 며느리자연밥상', 경기 화성 태백김치의 '건강을 나눔 태백김치'가 차지했다.

    농식품부는 앞으로 우수 브랜드를 대상으로 언론과 대중매체를 활용한 홍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레이 달리오,"세계가 자본전쟁 직전"경고

      전설적인 투자자 레이 달리오는 고조되는 지정학적 긴장과 불안정한 자본 시장 속에서 "세계가 자본 전쟁 직전”에 있다고 경고했다.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의 창립자인 달리오 ...

    2. 2

      기업실적 기대속 美증시 혼조세

      기업 실적에 대한 기대와 금과 은 가격의 반등으로 위험선호 심리가 안정된 가운데 미국 증시는 3일(현지시간)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S&P500은 전 날과 비슷한 6,98...

    3. 3

      EU, 핵심광물 중국 의존 줄인다…미국과 공동협력 추진

      유럽연합(EU)은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 핵심 광물자원 협력 방안을 미국에 제안할 예정이다. 주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하는 국제 핵심 광물자원 협약 체결에 반영하기 위한 것이다. 3일(현지시간) 블룸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