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 송파구 진미옥설농탕 등 백년가게 40곳 추가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 송파구 진미옥설농탕 등 백년가게 40곳 추가 선정
    중소벤처기업부는 22일 전국 음식점과 도소매업체 등 40곳을 '백년가게'로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기부는 지난해 6월부터 소상인 성공모델의 발굴과 확산을 위해 업력 30년 이상 가게 중 경영자의 혁신 의지, 제품·서비스의 차별화 등이 뛰어난 곳을 백년가게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81곳에 이어 올해 1차 35곳, 이번 2차 40곳까지 총 156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업체에는 확인서와 인증 현판을 제공하고, 한국관광공사와 각종 매체를 통해 홍보를 지원한다.

    또 소상공인시장공단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혁신 역량강화 교육을 제공하며,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우대 혜택과 소상공인 정책자금 금리우대도 가능하다.

    이번에는 서울에서 송파구의 진미옥설농탕 1곳이, 부산에서는 금정구의 창녕집과 풍년오리박사, 사상구의 덕포식육점 등이 뽑혔다.

    중기부는 전국의 숨어있는 우수 소상공업체 발굴을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추천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참가 희망자는 백년가게 홈페이지(100year.sbiz.or.kr)에 업소를 추천한 뒤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선정된 백년가게 명단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담배연기에 찌푸린 상대 여성 무차별 폭행한 40대 남성 검거

      경북 구미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 말다툼 끝에 여성을 폭행한 40대 남성이 검거됐다. 29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경찰은 구미시 공단동에서 상해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긴급 체포했다. A씨는 지난 2...

    2. 2

      맨홀 뚜껑 밟았다가 차가 '벌러덩'…뚜껑 일부 열려있어 3명 부상

      경기 안산에서 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열린 맨홀 뚜껑을 밟고 전도되는 사고가 발생해 차량 탑승자 2명이 다쳤다.29일 안산단원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0분께 안산시 단원구 성곡동의 편도 2차선 도로를 달리던 ...

    3. 3

      미신 때문? 옥천 야산 묘 11기에 소금 살포…경찰, 용의자 추적

      충북 옥천 한 야산의 묘 11기에 누군가 소금을 대량으로 살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2명의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2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20일 묘에 소금이 뿌려져 있다는 진정서가 접수됐다.경찰이 확인했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