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 문경서 경찰관 술 마시고 교통사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옥타곤 손님 성폭행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무관)
    옥타곤 손님 성폭행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기사와무관)
    경북 문경에서 경찰관이 만취 상태에서 운전을 하다 교통사고를 냈다. 해당 경찰은 직위해제, 동승한 경찰 2명은 방조 혐의로 입건됐다.

    23일 문경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10시께 문경시 불정동에서 문경경찰서 소속 A(33) 경장이 술을 마신 상태로 경기지방경찰청 소속 경찰관 2명을 승용차에 태우고 가다 도로변 표지판을 들이받았다.

    3명 모두 크게 다치지 않았으나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A 경장에 대해 음주 측정을 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인 0.164%로 나왔다.

    함께 탄 경찰관 2명도 술을 마신 상태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동기생인 이들은 문경의 한 펜션에서 저녁을 먹으며 술을 마신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경장을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직위 해제하고 동승한 경찰관 2명도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입건했다.

    지난달 25일부터 개정법 시행으로 면허정지 기준은 기존 혈중알코올농도 0.05% 이상에서 0.03% 이상, 면허취소 기준은 0.1% 이상에서 0.08% 이상으로 강화됐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상북도, 옥외 광고 디자인 공모전

      경상북도는 ‘제24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전’을 연다. 창작광고물 분야(성인부, 대학생부, 초등생부)와 이미 설치된 광고물 분야(성인부)로 나눠 진행한다. 9월 23~25일 작품을 접수...

    2. 2

      삼척 승합차 커브길 전복사고…"4명 사망·9명 중경상"

      쪽파 파종 작업 나선 근로자들 참변…"외국인 3명은 종적 감춰"22일 오전 7시 33분께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 일명 '석개재' 인근 지방도에서 그레이스 승합차가 왼쪽 가드레일을 들이받...

    3. 3

      삼척 승합차 전복사고…"쪽파 작업 나선 노인들 다수 사상"

      22일 오전 7시 33분께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의 한 도로에서 스타렉스 승합차가 전복돼 16명의 사상자가 났다.이 사고로 탑승자 5명이 심정지 상태에서 병원으로 이송됐고, 나머지 11명은 중경상을 입은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