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종교육청 교육정책 711건 정비…학교 업무 부담 줄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종교육청 교육정책 711건 정비…학교 업무 부담 줄여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육정책 711건을 정비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교육청 외에 학교에서도 운영되는 충청권 정책기획 네트워크, 장애학생인권지원단 협의회 간담회, 전화친절도 평가 및 맞춤형 친절 연수 등 106건을 폐지한다.

    교육공무원 호봉 재획정·정기승급 업무, 원어민 교사 주택 계약·집행, 학교 먹는 물 수질 검사, 미세먼지 환기장치 필터 교체, 보안 시스템 유지·관리, 학교 운동장 유해성 실태조사 등 77건은 교육청에서 직접 추진하도록 업무가 이관된다.

    공교육 정상화를 위한 선행학습 감독, 단위 학교 국제교류 사업 등 52건은 학교가 자율성을 갖고 운영하도록 권한을 이양한다.

    교육청이 학교에 주던 각종 목적사업비도 학교가 학교운영위원회를 통해 자율적으로 운영토록 하는 등 476건을 개선할 방침이다.

    이번 정비 결과는 다음 달부터 수립되는 '2020년 주요 업무계획'과 '2020년 본예산' 편성과정에 반영, 내년부터 적용된다.

    임전수 정책사업정비추진위원장은 "학교는 교육청 하급 기관이 아닌 교육 주체"라며 "학교 자치를 꽃 피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설날에 한복 안 사요" 부모들 돌변하더니…인기 폭발한 곳 [현장+]

      "인공지능(AI)으로 한복 입혀서 설날에 엄마, 아빠한테 보여주려고요."만 2세 아이를 둔 30대 직장인 A씨는 설날에 아기 한복을 구매할 생각이 없다고 털어놨다. 아기 한복은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 실용성이 떨어져 ...

    2. 2

      가덕도 피습사건 TF, '테러 미지정' 김상민 前 검사 압색

      이재명 대통령 피습 사건을 수사하는 경찰 태스크포스(TF)가 김상민 전 부장검사를 상대로 강제수사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TF는 지난 12일 김 전 검사의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서류와 PC ...

    3. 3

      벽시계·액자까지…한파에 판잣집 지어진 서울역 텐트촌 [현장+]

      지난 4일 오전 찾은 서울 중구 서울역 서부 교차로 인근 텐트촌. 차가운 바람이 얼굴을 파고드는 날씨에 파란 천막과 낡은 텐트 10여동이 서울로 공중 보행로 기둥 아래 다닥다닥 붙어 있었다. 최근 이어진 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