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회 국방위, 중·러 KADIZ 침범사건 대응책 軍보고 청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야 간사도 합참과 상황 공유

    국회 국방위원회는 24일 중국·러시아 군용기가 한국방공식별구역(KADIZ)을 침범한 사건과 관련, 군 당국으로부터 상황을 보고받는다.

    국방위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안규백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합동참모본부와 국방부 측 관계자들을 만나, 전날 중·러 군용기가 KADIZ에 침입한 구체적인 경과와 이에 대한 우리 군의 대응조치에 대해 보고받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이번 사태로 한층 엄중해진 한반도 안보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향후 후속 조치 등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국방위 여야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의원과 자유한국당 백승주 의원 역시 국회에서 합참 관계자 등을 만나 상황을 보고받을 예정이다.

    앞서 전날 중국 H-6 폭격기와 러시아 TU-95 폭격기 및 A-50 조기경보통제기 등 군용기 5대가 동해 KADIZ에 무단 진입했으며, 이 과정에서 러시아 A-50 1대가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두 차례 7분간 침범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우리 공군은 F-15K와 KF-16 등 전투기를 출격 시켜 차단 기동과 함께 러시아 군용기 쪽으로 경고사격을 가했다.
    국회 국방위, 중·러 KADIZ 침범사건 대응책 軍보고 청취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中매체들, 자국 군용기 KADIZ 무단 진입에 "영공 아니다" 부각

      러시아군의 '한국 영공 침범 부인' 성명만 집중 보도하며 '두둔'미국의 압력에 맞선 중국과 러시아의 전략적 밀월 관계가 깊어지는 가운데 중국 관영 매체들은 지난 23일 중국 군용기의 한국...

    2. 2

      이인영 "중러 영공침범·日 독도영유권 주장 강력 규탄"

      "한국당, 국가안보를 정쟁 빌미로…개탄스럽다"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4일 "중국과 러시아 군용기가 우리 영공을 침범한 것을 강력 규탄한다"며 "정부는 양국 정부로부터 분명한 사과와 재발 방지 약...

    3. 3

      美언론, 러 군용기 고의 침범 여부·볼턴 방한 시점에 주목

      "경고사격 이례적, 고의적 영공침범 가능성…중러의 韓 이용 우려"미국 언론들은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인근 한국 영공 침범과 관련해 고의적 행위 가능성에 관심을 두면서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일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