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C녹십자랩셀, 씨엔알리서치와 합작 투자 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상시험 검체분석 전문 법인 ‘지씨씨엘’ 설립 위한 공동 투자
    GC녹십자랩셀, 씨엔알리서치와 합작 투자 협약 체결
    GC녹십자랩셀(대표 박대우)은 지난 24일 국내 대표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씨엔알리서치(C&R Reaserch)와 임상시험 검체분석 전문 법인 설립을 위한 합작 투자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8월 임상시험 검체분석 전문 회사인 ‘지씨씨엘(GCCL)’을 설립하고 올 4분기부터 임상시험과 관련된 검체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지씨씨엘’은 GC녹십자랩셀의 자회사로 GC녹십자랩셀과 씨엔알리서치가 각각 67%, 26.1%의 지분을 갖는다.

    ‘지씨씨엘’은 임상1상부터 임상4상 단계까지 임상시험의 검체(혈액, 뇨 등 인체유래물) 시료를 전문적으로 분석하는 중앙검사실(Central Laboratory) 역할을 하게 된다. 중앙검사실이란 정확한 임상시험 결과를 얻기 위해 여러 병원에서 임상시험 전후에 얻어진 검체를 하나의 검사실로 집결시켜 검사하는 기관을 의미한다.

    회사 측은 지난해 약사법이 개정되면서 비의료기관의 검체분석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번 법인 설립을 통해 GC녹십자랩셀의 기존 검체검사 서비스 사업이 확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GC녹십자랩셀 관계자는 “양사간의 전략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 검체분석 시장 요구에 맞춘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중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약 5000억원으로 추정되는 국내 CRO 시장 중 검체분석 부문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17%이며, 글로벌 검체분석 시장은 2021년까지 7조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맥스, 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828억원 투자 유치

      글로벌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회사 코스맥스(회장 이경수)가 SV인베스트먼트(대표 박성호)로부터 82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는 ‘코스맥스이스트 투자 협약’...

    2. 2

      이연제약, 2019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이연제약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이연제약은 대통령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금융·정책자금 지원, 세액공제,...

    3. 3

      뉴로보파마슈티컬스, 美 나스닥 상장 성공

      미국의 신약 개발 기업 뉴로보파마슈티컬스는 지난 24일 나스닥 상장사 젬파이어테라퓨틱스를 합병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합병회사는 뉴로보파마슈티컬스다.이 회사는 이번 상장을 통해 당뇨병성 신경병증과 알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