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터키 주재 벨라루스 외교관, 이웃에게 총격당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터키 외교장관 "정치적 문제 아닌 이웃 간 다툼이 원인"

    터키 주재 벨라루스 외교관, 이웃에게 총격당해
    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벨라루스 외교관이 이웃에게 총격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졌다.

    바시프 샤힌 앙카라 주지사는 25일(현지시간) 벨라루스 외교관 알렉산더 포간셰프가 이웃이 쏜 총에 맞아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가해자는 퇴역군인이었으며 포간셰프에게 총을 쏜 뒤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다.

    메블뤼트 차우쇼을루 터키 외교장관은 포간셰프가 입원한 병원을 방문한 후 기자들에게 "수술은 잘 끝났으며 조만간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옮겨질 것"이라고 말했다.

    차우쇼을루 장관은 "이번 사건은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이웃 간 다툼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며 "경찰이 관련 조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외교부는 차우쇼을루 장관이 이 문제로 블라디미르 마케이 벨라루스 외교장관과 통화했으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도 이번 사건을 주목하고 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앙카라에서 외교관이 총에 맞은 것은 2016년 12월 안드레이 카를로프 러시아 대사가 비번인 터키 경찰관에게 습격당해 목숨을 잃은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새해 첫날 스위스 폭발 사고…스키 리조트서 최소 40명 사망

      새해 첫날 스위스 유명 스키 휴양지의 술집에서 폭발이 일어나 수십 명이 사망하고 약 100명이 다쳤다. 폭발 원인을 조사 중인 스위스 수사당국은 테러 공격에 따른 것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로이터통신 BBC AP통신 ...

    2. 2

      美 트럼프 행정부, 워싱턴DC 대중형 골프장 3곳 임대계약 해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워싱턴DC의 대중형(퍼블릭) 골프장 세 곳에 대한 임대계약을 해지했다. 이로써 골프 관련 부동산만 16개를 보유한 트럼프 대통령이 사실상 퍼블릭 골프장 부지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

    3. 3

      '신의 직장 여기였네'…직원 1인당 '21억' 쏜 회사

      챗GPT를 개발한 오픈AI가 역대 빅테크 기업 중 가장 높은 수준의 주식 보상을 지급했다. 1일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직원 약 4000명을 둔 오픈AI의 올해 주식 기반 보상(SBC)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