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美 FDA, 코 흡입 저혈당 치료제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식품의약청(FDA)은 코로 흡입하는 중증 저혈당 치료제를 승인했다.

    FDA는 인슐린 주사를 맞는 당뇨병 환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중증 저혈당을 치료할 수 있는 비강 분무형 치료제 바크시미(Baqsimi)를 승인했다고 로이터 통신과 헬스데이 뉴스가 25일 보도했다.

    일라이 릴리(Eli Lilly) 제약회사가 개발한 바크시미는 성분이 글루카곤이다.

    췌장에서 베타 세포는 혈당이 너무 올라갈 때 인슐린 호르몬을 방출해 혈당을 내리게 하고 알파 세포는 혈당이 너무 떨어질 때 글루카곤 호르몬을 분비해 혈당을 올린다.

    바크시미는 간에 저장돼 있는 포도당의 방출을 자극, 혈당을 상승시킨다.

    현재는 당뇨병 환자가 혈당이 너무 떨어질 때 응급조치로 글루카곤 주사가 사용되고 있다.

    방치하면 의식을 잃고 혼수에 빠지거나 발작이 일어날 수 있다.

    바크시미는 두 차례의 임상시험에서 글루카곤 주사에 못지않게 혈당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1형(소아) 당뇨병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도 같은 효과가 입증됐다.

    그러나 바크시미 사용엔 제한이 있다.

    부신 종양인 크롬친화세포종(pheochromocytoma) 환자나 췌장에서 발생하는 인슐린종 환자는 사용할 수 없다.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사용해선 안 된다.

    릴리 사는 바크시미가 앞으로 한 달 안에 출시돼 약국에서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가격은 1팩에 280.80달러.

    美 FDA, 코 흡입 저혈당 치료제 승인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포토] 제주폭설…공항에 발묶인 이용객들

      8일 제주국제공항 이용객들이 출발장에서 항공편 운항 재개를 기다리고 있다. 이날 제주 전역에 내린 눈과 강풍으로 총 167편의 항공편이 결항해 승객 1만1000여 명의 발이 묶였다.  연합뉴스

    2. 2

      [속보] 산림청 "경주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 진화 완료"

      경북 경주시 문무대왕면 산불 주불이 20시간여만에 진화됐다.산림 당국은 산불 발생 이틀째인 8일 오후 6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야산에서 발생한 산불 주불 진화를 완료했다고 밝혔다.지난 7일 오후 9시 40분께 입천리 ...

    3. 3

      등록금·취업 보장에도…지방 계약학과 안간다

      졸업 후 연계 기업 취업을 보장하는 대학 계약학과 지원에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수도권의 대기업 계약학과는 갈수록 인기가 치솟는 것과 달리 일부 지방대 계약학과는 지원자가 없어 학생을 충원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