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움, 경기남부 최대 규모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지식산업센터 공급
세움건설은 경기 하남미사지구 자족시설 1-1·2블록에 경기 남부권 최대 규모인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는 지하 4층~지상 10층, 연면적 31만5935㎡ 규모의 대형 지식산업센터다. 섹션오피스 1173실과 기숙사 392실, 근린생활시설 398실, 대규모 운동시설 1실로 구성된다. 일부 기숙사에는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근린생활시설은 북유럽 테마 스토리몰로 조성된다. 모든 점포가 이국적인 분위기의 가로대면 스트리트형 상가로 배치된다.

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자족시설 1-1·2에는 수변데크, 숲속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등 다양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39만6694㎡ 규모의 미사한강공원이 조성된다. 북쪽으로 한강이 가깝고 건물 내부에서 동쪽으로 한강 조망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지식산업센터는 주택시장보다 전매제한이나 청약규제, 부동산 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법인 임대 시 2~5년간의 장기계약을 체결하는 경우가 많아 공실 발생에 따른 수익률 저하 위험도 적다. 분양관계자는 “미사 나들목,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교통여건이 편리하고 기업활동에 유리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만큼 기업이전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식산업센터 시공은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 컨소시엄이 맡았다. 사전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45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하남시 망월동 941의 1에서 다음달 개관할 예정이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