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설 교육부 차관보에 서유미 민주당 수석전문위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설 교육부 차관보에 서유미 민주당 수석전문위원
    교육부는 신설된 차관보에 서유미 더불어민주당 수석전문위원을 임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서 차관보는 1988년 행정고시 31회로 공직에 입문해 전북대 사무국장, 교육부 대학정책관, 부산시 부교육감 등을 역임하고 최근에는 민주당 수석전문위원으로 일해왔다.

    차관보는 부총리를 보좌해 사회정책을 총괄·조정하는 등 사회정책 분야와 평생·미래교육 등을 중심으로 부처 간 협력을 주도하는 역할을 한다.

    또 사람투자·인재양성 민관전문가협의회 공동위원장으로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주요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사람투자 10대 과제 추진상황을 점검·보완하게 된다.

    교육부는 "차관보 신설을 계기로 향후 사회정책협력관을 타 부처 전문가로 충원해 사회부처 간 협업·조정, 현장과의 정책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현희 서울시장 출마 선언…"강남·강북 아우르겠다"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강남과 강북을 아우르는 서울시장이 되겠다"면서 6·3 지방선거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에서의 승리야말로 윤석열의 내...

    2. 2

      여의도 불법 포장마차 재등장…영등포구, 강경 대응

      서울 영등포구가 여의도 일대에서 재등장을 시도한 불법 포장마차 영업을 강경 대응으로 중단시켰다. 2022년 전면 정비 이후 3년 만에 다시 나타난 불법 영업에 대해 물리적 차단과 집중 단속을 병행하며 재발 가능성까지...

    3. 3

      카카오 폭파협박 용의자 압축한 경찰…"10대 3명, 모두 디스코드 유저"

      카카오를 비롯한 대기업을 상대로 한 폭파 협박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이번 '스와팅'(swatting·허위 신고) 범죄의 유력 용의자로 3명의 10대를 추려 조사 중이다.경기남부경찰청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