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아차, 초보 오너 위한 ‘알쓸신차’ 교육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 관리·자가 정비법 ·현장 실습 구성
    초보∙예비 오너들이 차량 관리 방법을 배우고 있다.
    초보∙예비 오너들이 차량 관리 방법을 배우고 있다.
    기아자동차가 경기도 오산교육센터에서 초보·예비 오너 40명을 초청해 차량관리 및 신기술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알쓸신차’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알쓸신차는 ‘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차량 지식’의 줄임말로, 자동차를 처음 소유한 초보 오너 및 첫 차 구매 예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들의 안전한 자동차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알쓸신차 이벤트는 평소 알기 힘들었던 자동차 지식을 알아보는 ‘2色 자동차 Class’로 진행됐다.

    차량 자가정비·관리 지식을 제공하는 '내차 관리법 강의'와 주행보조기술 및 주차보조기술 등 각종 신기술을 체험 할 수 있는 '자동차 신기술 강의'로 구성됐고, 강의 종료 후 참가자들의 교육 내용 숙지를 위한 퀴즈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자동차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를 어려워하는 초보 오너에게 차량 관리법부터 다양한 신기술을 알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 ‘모터스포츠’ 주제 헤리티지 라이브 마쳐

      현대자동차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현대 모터스포츠를 주제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6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제6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에...

    2. 2

      [신차털기] BMW i3, 미래를 위한 전기차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 중심에서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중심으로 전환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전기차는 미래 자동차로 손꼽힌다. 준수한 주행 성능과 주행 거리 확보, 충전소 보급 등이 가장 빠르게 이뤄지고 ...

    3. 3

      차를 더 알고 싶다면…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우리는 일상적인 주행에서 자동차의 성능을 얼마나 끌어내고 있을까?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들이 ‘제로백(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 시간) 몇 초’를 강조하지만 실제 주행 환경에서 이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