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내일센터, 청년 취업·창업 지원 100명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6개월 기본 ·심화 등 최장 2년간 단계별 교육 훈련 제공

    청년의 창업과 취업 지원을 위한 '제주 더 큰 내일센터'가 다음 달 1일부터 참여자 100명을 모집한다.

    제주 내일센터, 청년 취업·창업 지원 100명 모집
    제주 더 큰 내일센터(이하 내일센터)는 9월 24일 정식 출범을 앞두고 다음 달 1일부터 23일까지 취업과 창업 역량 강화에 관심 있는 청년 100명(도내75, 도외25)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선발 대상은 만 15세(2005년생)∼34세(1984년생) 청년이다.

    내일센터는 모집 대상자의 학력 및 경력 등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

    다만 교육 훈련 기간(최소 6개월에서 최장 2년)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서류 전형을 거쳐 2단계 면접으로 선발한다.

    내일센터는 참여 청년들에게 6개월간 기본공통교육과 취업·창업·창작 등 유형별 심화 교육을 이수하고 그 이후 1년 6개월간 프로젝트 수행형 인턴십, 실제 창업 및 취업 준비 등의 단계별 교육 훈련을 제공한다.

    2년간 월 150만원 수준의 생활 지원을 통해 참여자들이 교육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주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내일센터 이메일(jdkc@jba.or.kr)로 접수하면 된다.

    방문이나 우편접수는 받지 않으며 모집 기한이 넘어 접수한 서류는 자동 탈락 처리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내일센터(070-4205-154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내일센터는 '제2차 제주국제자유도시 종합계획 수정계획안(청년뱅크재단 설립추진)'에 근거해 추진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상사한테 인사 안 한다"…인사평가 '최하' 받은 직원 급기야 [김대영의 노무스쿨]

      사내에서 부당한 대우를 받은 사실과 내부 비리를 신고한 이후 인사평가에서 하위 등급을 받은 직원이 회사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하지만 법원은 이 직원의 행위를 '공익신고'로 인정하면서...

    2. 2

      치위생사에 '채혈' 시킨 치과의사…법원 "자격정지 3개월 정당"

      법원이 치과위생사에게 의료인이 해야 하는 수백여차례 채혈을 지시한 치과의사에게 자격정지 3개월 처분을 내린 것은 정당하다고 판단했다.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이정원 부장판사)는 지난해 11월 치과의...

    3. 3

      '구준엽♥' 서희원 1주기, 日 여행 중 생긴 비극

      그룹 클론 멤버 구준엽의 아내이자 대만 톱 연예인이었던 서희원(쉬시위안)이 세상을 떠난 지 1년이 됐다.2일은 서희원의 1주기다. 서희원을 추모하기 위해 이날 고인이 안치된 대만 신베이시 진산구 금보산(진바오산) 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