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 운영…2달 뒤 재측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 운영…2달 뒤 재측정
    서울시는 8월부터 '찾아가는 스포츠 검진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센터는 금천, 노원, 동작, 마포, 서초, 성동, 송파 등 체력인증센터가 설치된 7개 자치구를 제외한 18개 자치구를 중심으로 이동식 차량으로 운영된다.

    센터에서는 체력측정사가 체질량지수(BMI)와 근육량, 혈압, 심폐 지구력, 근력, 유연성, 순발력 등을 측정하고 운동처방사가 이에 맞는 운동을 제시한다.

    최초 체력 측정 2개월 뒤 재측정으로 체력 변화를 확인하는 지속적인 체력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센터는 단체 신청으로 진행한다.

    서울시체육회(☎ 02-490-2776)나 자치구 체육회에 문의하면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