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라면건면, 미국 수출길 오른다…농심 "일본 라멘 잡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라면건면', 미국 나간다…
    '신라면건면', 미국 나간다…"일본 라멘 잡는다"(사진=농심 제공)
    농심의 '신라면건면'이 미국 수출길에 오른다.

    농심은 미국 수출을 위해 신라면건면 제품 5만 박스(160만개) 선적을 준비 중이라고 30일 밝혔다. 이르면 올 9월부터 미국 서부와 동부 대도시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 연말까지 미국 전역에 판매망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신라면건면은 농심의 건면 기술력을 대표 제품 '신라면'에 적용한 제품이다. 올해 2월 출시된 후 인기를 끌어 7월말까지 누적판매량이 3200만개를 돌파했다. 입소문을 타고 출시 6개월 만에 미국 수출로 이어졌다.

    농심은 '신라면'에 이어 '신라면블랙', 신라면건면으로 미국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현지에서 시장 선두권인 일본 제품과 승부하겠다는 포부다.

    미국 라면 시장에서는 일본의 동양수산과 일청식품이 각각 점유율 1,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은 각각 46%, 30%에 달한다. 농심은 시장점유율 15%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농심은 신라면건면을 미국 월마트와 코스트코 등 주류 시장에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이후 올해 안에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으로도 선보인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농심 관계자는 "10년 전 2%에 불과했던 시장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일본기업을 무섭게 따라잡고 있다"며 "웰빙 트렌드가 확산하는 만큼 신라면건면은 향후 해외시장에서 전략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난해 의약품 수출 5조원 돌파…사상 최대

      지난해 국산 의약품 수출액이 5조원을 돌파했다. 의약품 무역수지 적자 속에서도 바이오의약품이 4년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국내 제약산업을 견인하고 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의약품 수출액이 46억7311만달러(약 ...

    2. 2

      작년 콘텐츠 수출액 95억5000만달러…8.4% 늘어

      문체부·콘진원 '2018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우리나라 문화콘텐츠 수출이 지난해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29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개한 '2018년 하...

    3. 3

      지난해 의약품 수출 5조원…바이오 주도로 '역대 최대'

      전체 의약품 무역수지 적자 속 바이오의약품 4년 연속 흑자의약품 수출액 연평균성장률 17.9%…보건용마스크 생산 3년전의 650%↑지난해 바이오의약품의 선전으로 국산 의약품 전체 수출액이 5조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