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3분기 일본 여객 수요, 역성장 이어질 것"-케이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3분기에도 일본 여객 수요가 역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홍준기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올해 상반기 한국인 출국 수요는 성장 이어가고 있지만 일본 여객 수요가 2월을 제외하고 역 성장을 이어가면서 전체 수요 성장률은 한 자리 수 초반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홍 연구원은 올해 상반기 한국 입국 수요가 전년 대비 16.9% 성장을 이어가고 있지만 4, 5월 30% 중반 수준까지 높아졌던 중국 입국 수요 성장률이 25%로 내려온 것은 아쉽다고 평가했다.

    현재 일본 경제 보복으로 인해 악화된 일본 해외여행심리 영향으로 3분기 성수기 여객 수요에 대한 분위기를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홍 연구원은 "저가항공사(LCC)의 경우 국토부 제재를 받고 있는 진에어를 제외하고는 7월에도 동남아 지역에서 높은 성장률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다만 가격 경쟁도 심화돼 3분기 LCC들의 수익성 악화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장거리 노선 여객 성장률이 높게 나올 경우 동남아 노선 수익성이 상대적으로 높고 장거리 노선 매출 비중이 높은 대형항공사(FSC)들의 실적이 상대적으로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넷마블, 'BTS월드' 예상밖 부진…2분기 영업익 하향 조정"-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23일 넷마블에 대해 "기대 신작이었던 BTS월드의 부진한 성과와 L2R 및 블소 레볼루션의 중국 로열티 수익에 대한 추정치를 제거했다"며 목표주가 '12만원(하향)', 투자의견 ...

    2. 2

      "카카오, 광고 부문 성장폭 확대…자회사 기업가치 증가"-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7일 카카오에 대해 "채팅목록 탭에 배너광고가 신규로 추가되면서 동사의 광고 부문의 외형성장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목표주가 1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이경일 연구원...

    3. 3

      "엔씨소프트, 모바일 신작 중심 계단식 실적 성장"-케이프

      케이프투자증권은 29일 엔씨소프트에 대해 "올해 주요 IP(지식재산권) 기반 모바일 신작 게임을 중심으로 계단식 실적 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라며 목표주가 60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정솔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