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지신탁 ‘봉담 카보드줌시티’ 분양…원스톱 인프라 갖춰
한국토지신탁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지구 인근에 ‘봉담 코아루카보드줌(ZOOM) 시티’를 분양한다. 도시형생활주택 288가구, 오피스텔 36가구 등 총 324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봉담 코아루 카보드줌시티는 자주식 주차장이 지상 5층까지 배치됐고, 지상 6층부터 23층까지 주택이 위치해 전 가구의 조망권이 확보된다.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CCTV가 164대 설치돼 외부인의 출입통제 및 도난사고 등 각종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시스템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드럼세탁기, 전열교환기, 고급비데 등 무상 풀옵션이 제공된다.

건물 내에는 근린생활시설, 휘트니스센터, 옥상정원 등 다양한 휴식 및 운동공간이 마련돼 있다. 주변에는 봉담CGV(예정), 봉담호수공원, 화성 체육센터, 한마음마트, 롯데슈퍼, 봉담읍사무소,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또한 장안대, 협성대, 수원대 등이 반경 600m 이내에 있는 트리플 학세권이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 약 150m 앞에 버스정류장이 위치하며, 봉담IC 진입도 편리하다. 2019년 개통 예정인 수인선 연장선인 봉담역, 올해 초 개통 예정인 43번국도 지하차도가 들어서면 서울 강남까지 40분대에 들어올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트리플 학세권으로 생활 및 교통 편의성을 두루 갖춘 봉담 코아루 카보드 줌시티는 소규모 수익형부동산을 희망하거나 입주를 희망하는 실수요자에게도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라며 “특히 20㎡ 이하의 소형은 세제혜택뿐 아니라 1가구 2주택에 포함되지 않아 여러 채를 소유해도 세금 부담이 없는 것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 1121-2에 위치하고 있으며, 계약은 현재 진행 중이다. 계약금 10%, 무이자 중도금 60%, 입주시 잔금 30% 기준이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