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공기관 상반기 채용 1만5000여명…올해 목표 63% 달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상반기 공공기관 신규채용 인원은 총 1만5천640명으로 정부가 발표한 올해 채용 목표 인원의 63%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지난달 19일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 알리오(ALIO)에 공시된 '공공기관 신규채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일 밝혔다.

    앞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올해 공공기관의 시설 안전, 재난 예방 인력을 중심으로 총 2만5천명의 정규직 신규채용을 약속했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통상 상반기 결원 등을 고려해 하반기 채용 규모가 상향 조정된다"면서 "올해 공공기관 신규채용 인원은 목표치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올해 2분기 채용인원은 8천722명으로 전분기보다 약 26% 늘어났다.

    지난해 공공기관 신규채용 인원은 총 3만3천900명으로 역대 가장 많은 수준이었다.

    올해 하반기는 이미 한국전력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도로공사, 코트라(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이 신입·인턴 모집을 마감했다.

    이밖에 서울교통공사는 이달 9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있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도로교통공단 등도 곧 채용 절차를 시작할 예정이다.
    공공기관 상반기 채용 1만5000여명…올해 목표 63% 달성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성태 딸, KT 원서 접수 마감시한 한달 넘겨 제출" 증언

      'KT 특혜 채용' 의혹 당사자인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의 딸이 KT 정규직 공채 지원서 접수 당시 마감시한을 한달 넘겨 제출했다는 인사팀 직원의 증언이 나왔다. 26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

    2. 2

      [기업 포커스] 현대차, AI분야 경력자 연말까지 상시 채용한다

      현대자동차의 인공지능(AI) 전담 연구조직인 에어랩이 처음으로 대대적인 경력직 상시 채용에 나선다. 채용 분야는 음성 사용자 경험과 AI 플랫폼, 음성 인식, 영상 인식, 자연어 처리, 데이터 엔지니어링, AI 모빌...

    3. 3

      미래 준비하는 현대차 "인공지능 인재 상시 채용"

      현대자동차가 미래 자동차 역량 확보를 위한 인공지능(AI) 우수인재 채용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현대자동차의 AI 전담 연구조직인 ‘에어랩’은 최근 채용 공고를 통해 8개 분야에서 경력직을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