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권은희 "전혜숙 행안위원장이 권한침해" 권한쟁의심판 청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천화재 소위 업무보고 참석자 명단 고의로 누락해 기관에 발송"
    전혜숙 측 "여야 합의되지 않은 명단이라 보내지 않은 것" 반박
    권은희 "전혜숙 행안위원장이 권한침해" 권한쟁의심판 청구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권은희 의원은 전혜숙 행안위원장을 상대로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심판을 청구했다고 2일 밝혔다.

    행안위 제천화재관련평가소위원회 위원장인 권 의원은 "전 위원장이 지난달 1일 소위에서 결정한 '제천화재 관련 보고 및 서류 등 제출 요구'를 대상기관인 충청북도와 제천시에 보내는 과정에서 '업무보고자 및 참석자 명단'을 고의로 누락하고 '제천화재 관련 업무보고 계획서'만 발송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전 위원장의 행위는 국회법에 규정된 소위 권한과 이를 운영하는 소위원장의 권한을 침해한 것으로, 민주적 절차와 정당성을 바탕으로 운영돼야 할 국회의 정상적인 의사절차를 방해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전 위원장 측 관계자는 "소위에서 여야가 구체적인 참석 대상자는 합의하지 못하고 참석 기관 정도만 결정했는데, 권 의원이 소위 위원들의 의견을 듣고 명단을 마련한다더니 합의를 끌어낸 것이 아니라 본인과 다른 의원들이 부르고자 하는 사람들을 모두 나열해 명단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행안위 행정실과 수석전문위원실에서 그 명단이 합의된 것이 아니라고 해 업무보고 계획서만 기관에 발송한 것"이라며 "전 위원장이 일부러 참석자 명단을 누락해 보내지 않았다는 것은 권 의원의 일방적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권은희 "전혜숙 행안위원장이 권한침해" 권한쟁의심판 청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미, 워싱턴서 외교장관회담 예정…팩트시트 후속조치 협의

      미국의 상호관세 인상 압박의 출구가 필요한 한미가 전격적으로 외교장관회담을 갖기로 했다.조현 외교부 장관은 3일(이하 현지시간) 오후 미국 워싱턴DC에서 마코 루비오 미국 국무부 장관과 한미외교장관회담을 연다.조 장...

    2. 2

      "한국인 건들면 패가망신" 李대통령 SNS 글 삭제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에서 한국인 대상 온라인 스캠 범죄를 저지르는 조직들을 상대로 캄보디아 현지 언어로 '경고'를 날렸다가 캄보디아 측의 관련 문의가 있고 나서 이를 삭제했다.2일 정부에 따르면 이...

    3. 3

      장동혁 "韓 수사 결과 내가 책임지겠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한동훈 전 대표 제명 결정과 관련해 “경찰 수사 결과 한 전 대표의 결백이 밝혀지면 (내가) 책임지겠다”고 2일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은 앞서 한 전 대표 가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