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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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가 올해 상반기 신작 부재 리스크에도 리니지로 2분기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

엔씨소프트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9% 역성장한 4108억원을 기록했다고 2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18.9% 줄어든 1294억원, 당기순이익은 16.7% 감소한 1169억원에 그쳤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부진을 면치 못했으나 증권가 예상치는 소폭 웃도는 실적이다. 에프엔가이드는 당초 엔씨소프트의 2분기 매출 3999억원과 영업익 1170억원을 예상했다.

특히 엔씨소프트는 1분기보다는 매출과 영업익이 각각 15%, 63% 증가했다. 2분기 실적 선방에는 리니지의 공이 컸다. 리니지 매출은 리마스터 업데이트와 요금제 개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142%나 뛰었다.

제품별 매출은 △리니지 501억원 △리니지2 212억원 △아이온 124억원 △블레이드&소울 211억원 △길드워2 159억원, 지역별 매출은 △한국 3106억원 △북미·유럽 252억원 △일본 146억원 △대만 88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로열티는 516억원이다.

모바일 게임 매출 또한 리니지M 신규 에피소트 업데이트와 출시 2주년 업데이트 효과가 반영돼 2분기 223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7%, 전 분기 대비 13% 증가한 수치다.

PC 게임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8% 늘었다. 리니지는 리마스터 업데이트 이후 이용자 지표가 2배 이상 상승했다. 리니지2는 전년 동기 대비 59%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의 지적 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을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엔씨소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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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