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풀무원 '얇은피만두', 3개월만에 300만 봉지 판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얇은피꽉찬속 만두'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얇은피꽉찬속 만두' [사진=풀무원식품 제공]
    풀무원식품은 지난 3월 출시한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봉지 이상 팔리며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종합 2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풀무원은 이 제품을 출시하자마자 4월 국내 냉동만두 시장점유율이 4.0%포인트 올라간 15.6%를 기록했다. 6월에는 17.4%까지 상승했다.

    풀무원은 "이 추세라면 3분기에는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2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한 달 평균 100만 봉지 이상 팔리고 있고, 월 판매량도 늘어나고 있어 올해 1천만 봉지 고지를 밟을 수 있을 전망이다.

    얇은피꽉찬속 만두는 시판 냉동만두의 일반적인 만두피 두께(1.5㎜)의 절반인 0.7㎜ 초슬림 피를 가지고 차별화했다. 얇은 피를 적용했지만 군만두, 찐만두, 물만두 등 다양한 조리법에 적합하게 생산됐다. 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으로도 조리할 수 있다.

    홍세희 풀무원식품 FRM(Fresh Ready Meal) 사업부 제품매니저는 "최근 국내 냉동만두 시장이 정체돼 있지만 '얇은피 혁신'으로 전체 만두 시장의 성장을 이끌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年 5조원 시장 된 가정간편식…식품산업을 '과학'으로 만들다

      생선은 잘 상한다. 냉동·냉장이 아니면 장기 보관이 불가능하다. 그동안 가정간편식(HMR) 생선요리를 찾기 어려웠던 이유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이 문제를 해결했다.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생선조림 가정...

    2. 2

      한화이글스 팬을 위한 '포기하지 마라탕면'

      10개 팀 가운데 9위. 지난 1일 현재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 순위다. 선두 SK 와이번스와 21게임, 준플레이오프 진출 자격이 있는 5위(NC 다이노스)와는 7게임차다. 요즘 한화 팬들은 어떤 마음일까.이런 팬들을...

    3. 3

      [컨슈머PiCK]CJ제일제당 '동치미' vs 풀무원 '평양'…무더위 식힐 물냉면 일인자는?

      한여름 입맛이 떨어질 땐 냉면만한 특효약이 없다. 시원한 국물을 들이켜고 일명 '면치기'로 면발을 입안 한가득 우물거리면 무더위도 잠시 잊는다.여름철 점심시간 유명 냉면집 앞에는 줄이 끊어질 새가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