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 피해기업에 대출 만기연장…운전자금 6조 공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일본의 백색국가(화이트리스트) 명단 제외 조치로 피해를 보는 기업에 최대 6조원 상당의 운전자금을 공급하기로 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된 관계부처 합동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일본의 도발로 피해를 보는 기업의 자금 애로가 최소화되도록 신속하고도 충분한 금융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피해기업에 대한 대출·보증 만기를 연장하고 최대 6조원 상당의 운전자금 추가 공급 방안을 제시했다.

    운전자금은 피해기업에 대한 긴급 유동성 공급을 의미한다.

    홍 부총리는 이미 가동 중인 소재·부품기업 대상 정책금융 지원프로그램도 적극적으로 가동하기로 했다.

    해당 프로그램의 하반기 공급 여력은 29조원이다.

    관련 기업의 설비투자나 연구개발(R&D), 인수·합병(M&A) 자금 수요에 대해서도 다각도로 지원할 예정이다.

    소재·부품·장비산업 R&D와 해외 핵심기술 확보, 해당 전문기업 M&A 등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고자 별도의 펀드를 조성하고, 해외 M&A 시에는 인수금융도 지원할 계획이다.
    日 피해기업에 대출 만기연장…운전자금 6조 공급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홍남기 "우리도 일본 백색국가에서 제외, WTO제소 준비 박차 가할 것"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도 일본을 백색국가에서 제외해 수출관리를 강화하는 절차를 밟아나가겠다"고 밝혔다. WTO제소 준비에도 더욱 힘을 쏟을 예정이다.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일...

    2. 2

      靑 "국무회의서 對日 종합대책 공유…경제위축감 없어야"

      文대통령 주재 95분간 국무회의…"추경 오늘 의결돼야"靑 "文대통령, 국민 힘 모아달라 호소"…"진보·보수, 여야 함께해야"청와대는 2일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 목록...

    3. 3

      [속보] 홍남기 "日 조치 피해기업에 운전자금 6조원 공급…대출·보증 만기연장"

      홍남기 "日 조치 피해기업에 운전자금 6조원 공급…대출·보증 만기연장"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