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스트리아 빈, 中만두 식당가 불법유통 대대적 조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스트리아 빈 시 당국이 535개 아시아 식당에서 팔리는 중국식 만두의 유통 경로를 쫓아 대대적인 조사에 나섰다고 dpa통신 등이 3일(현지시간) 전했다.

    오스트리아 경찰은 지난주 외곽의 아파트에서 무면허로 중국식 만두가 대량 생산된다는 단서를 잡고 현장을 덮쳤다.

    아파트 세입자는 개인적으로 소비하려고 만들었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이 대형 냉장고를 문을 열자 수천개의 작은 만두 반죽이 있었다.

    경찰은 현장에서 중국인 6명을 체포했는데, 4명은 만두를 만들다가 잡혔고 2명은 만두를 옷장에 감추고 있었다.

    알렉산더 헹글 빈 식품안전당국 대변인은 아파트에서 만들어진 중국식 만두가 위생 기준을 어겼다면서, 이 만두의 유통 경로를 확인하기 위해 아시아 식당 전체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헹글 대변인은 "5년 전에도 불법 제조 유통된 만두를 적발했는데 또다시 이런 일이 일어났다.

    이번에도 그 당시에 연루됐던 사람들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빈 시 당국은 불법 유통된 만두들이 위생 기준을 어겼지만 먹기에 안전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빈 시내 아시아 식당들의 위생 기준 위반 빈도는 다른 식당들과 큰 차이가 없다고 덧붙였다.

    오스트리아 빈, 中만두 식당가 불법유통 대대적 조사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하메네이 공개 비판에 "형편없는 리더십" 맹비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의 37년 통치를 종식해야 한다고 공식적으로 발언했다. 하메네이가 시위로 인한 사상자 속출의 책임을 전가하는 입장을 내놓자 이란 정권 교체를 ...

    2. 2

      '중국인들 언제 돌아오나'…직격탄 맞은 日 비명 터졌다

      중국 정부의 일본 여행 자제령에 일본 백화점이 직격탄을 맞고 있다. 주요 6개 백화점의 2025년&...

    3. 3

      “한국, 강한 성장 동력 갖춘 글로벌 금융 허브” [박신영이 만난 월가 사람들]

      “강력한 성장 동력을 갖춘 글로벌 금융 허브”짐 젤터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 사장이 밝힌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에 대한 평가다. 아폴로는 블랙스톤, KKR과 함께 세계 3대 사모펀드(PEF) 및...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