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I로 얼굴 애니메이션 자동 생성' 기술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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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컴퓨터 그래픽 분야 국제 행사 '시그라프 2019'에서 인공지능(AI)으로 음성에 맞춰 자연스러운 얼굴 애니메이션을 자동 생성하는 기술 논문을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넷마블의 '다중작업 방식 음성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 기술은 캐릭터 14명의 음성·얼굴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더 많은 캐릭터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확장 생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떨림 현상이 발생하거나 말과 입 모양이 따로 노는 등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넷마블은 전했다.
안수남 AI 센터 팀장은 "AI가 더욱 다양한 예시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이전보다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며 "입술 움직임을 동기화하는 능력이 우수해 다국어 지원 게임 개발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앞으로 개발하는 게임 등에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넷마블의 '다중작업 방식 음성 기반 얼굴 애니메이션' 기술은 캐릭터 14명의 음성·얼굴 애니메이션을 동시에 학습하고 이를 활용해 더 많은 캐릭터의 얼굴 애니메이션을 확장 생성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떨림 현상이 발생하거나 말과 입 모양이 따로 노는 등 기존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넷마블은 전했다.
안수남 AI 센터 팀장은 "AI가 더욱 다양한 예시를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이전보다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애니메이션을 생성할 수 있다"며 "입술 움직임을 동기화하는 능력이 우수해 다국어 지원 게임 개발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앞으로 개발하는 게임 등에 이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