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라대, 항공기 조종 분야 전문교육기관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라대, 항공기 조종 분야 전문교육기관 지정
    신라대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기 조종 분야 전문 교육기관으로 지정됐다고 5일 밝혔다.

    신라대 측은 교육과정, 교관 인원 및 자격, 교육 평가 방법 등 훈련 운영기준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았다고 설명했다.

    신라대는 운항, 항공 서비스, 정비 등 3개 전공을 갖춘 항공학부를 개설하고 올해 첫 신입생을 맞았다.

    항공학부는 그동안 항공 교육 전문기관인 시에라 항공 아카데미, 대한항공, 에어부산, 티웨이항공 등과 업무협약을 하고 실습기반을 확충하는 등 교육 내실화를 다져왔다.

    신라대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학생들이 자가용 조종사, 계기비행 자격, 사업용 조종사 자격 취득을 쉽게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매일이 지옥"…장동주, 잠적 이유 '휴대폰 해킹' 때문이었다 [전문]

      배우 장동주가 지난해 돌연 활동을 중단하고 사과문을 게재했던 이유에 대해 입을 열었다.장동주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킹 피해와 협박으로 인해 겪은 고통을 장문의 글로 털어놨다. 그는 "작년 여름, 모르는...

    2. 2

      "경제적 비용 15조"…한국서 '연 7만명' 사망한 이유 보니

      직접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2023년 한해 약 7만명에 달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에 따른 사회·경제적 비용도 15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29일 질병관리청의 '흡연 기인 사망 ...

    3. 3

      경영성과급, '임금'의 문턱을 넘을 수 있을까 [율촌의 노동법 라운지]

      한경 로앤비즈가 선보이는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