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이 7년 지속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로 성장한 알바천국은 건강한 근로 문화 형성에 기반을 둔 사회적 책임에 집중하며, 최고의 아르바이트채용정보포털로서의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 개발한 전자근로계약서 확산을 기반으로 기초고용질서를 확립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서울시와 전자근로계약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청소년 아르바이트 노동자들에 대한 권리 보호에 앞장서기로 했으며, 사회보험 가입확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용자들의 신뢰를 높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현재 구인 사업장 내 4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검증, 해당 채용공고 내 4대 사회보험 가입여부를 표시하고 있다. 고용·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에 가입된 사업장 정보를 제공하면서 아르바이트생의 권익을 보호함과 동시에 사회보험 가입까지 독려하고 있다.

알바천국은 사용자 친화적 서비스를향상시켜 나가고 있다.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한 채용 공고를 지도상에 표시해 구직 활동에 편리성을 더한 ‘알바맵’서비스와 실제 해당 업체에서 아르바이트를 한 알바생이 사업장을 직접 평가해 공유하는 ‘알바리뷰’서비스는 아르바이트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 외에 알바천국은 임금체불 등 알바생 부당대우 상담을 위한 ‘알바상담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허위공고 근절을 위한 ‘면접비 보상 캠페인’, ‘취업사기예방 캠페인’,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한 ‘안심번호서비스’ 제공 등 건강한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