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가을의 문턱' 입추인데…제주 열대야·폭염 기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을의 문턱에 접어든다는 절기 입추인 8일 제주에서는 밤낮없는 더위가 이어지고 있다.
    '가을의 문턱' 입추인데…제주 열대야·폭염 기승
    8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지점별 최저기온은 제주 27.7도, 서귀포 26.6도, 성산 25.5도, 고산 25.2도 등으로 도내 곳곳에서 밤사이 수은주가 25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열대야가 발생했다.

    올해 열대야 발생일수는 제주 15일, 서귀포 13일, 고산 12일, 성산 7일 등이다.

    낮에는 곳곳에서 무더위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산지를 제외한 제주도 전역에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다.

    전날 낮 최고 34.2도를 기록해 폭염(낮 최고 33도 이상)이 나타났던 제주에서는 오전 10시 현재 기온이 이미 최고 33.3도까지 올라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상청은 강한 일사와 지형적 영향으로 낮 기온이 33도 안팎까지 올라 매우 무덥겠으며, 밤에도 기온이 충분히 떨어지지 않아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천 하루 만에 다시 폭염주의보…"오후에 소나기"

      1주일째 폭염 특보가 이어졌다가 해제된 인천 지역에 하루 만에 다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수도권기상청 인천기상대는 8일 오전 10시를 기해 강화군을 포함한 인천에 폭염주의보를 발효했다고 밝혔다.앞서 이 지역에는 지난...

    2. 2

      입추에도 낮 최고 35도 더위…폭염 특보 확대 가능성

      절기상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立秋)이자 목요일인 8일 한낮기온이 35도까지 오르는 무더위가 이어지겠다.이날 예보된 최고 기온은 31∼35도 분포다.서울·수원 33도, 강릉&...

    3. 3

      8일 날씨 : 8일 입추…내륙지방엔 소나기

      내륙지방은 낮부터 밤 사이 곳에 따라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60㎜. 폭염이 이어져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 22~27도. 낮 최고 31~34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