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콜마 '불매운동' 제품 리스트 공유…'유튜브 논란' 일파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콜마 제품 공유까지…불매 확산
    윤동한 회장 '유튜브 시청' 논란 일파만파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공유 / 사진 = MBC 뉴스 관련 보도 캡처
    한국콜마 제품 리스트 공유 / 사진 = MBC 뉴스 관련 보도 캡처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한국콜마가 생산한 화장품 제품 리스트가 공유되는 등 한국콜마 불매운동이 확산하는 모양새다.

    지난 7일 한국콜마 월례조회에서 윤동한 회장이 보수 성향의 특정 유튜브 영상을 직원이 단체로 보도록 지시해 논란이 된 이후 한국콜마 제품을 불매하자는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당시의 유튜브 영상에서는 영상 속 주인공이 한·일 갈등 국면을 설명하며 '아베 일본 총리가 문재인 대통령 얼굴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대단한 지도자'라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밖에도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며 여성을 비하하는 발언도 포함돼 더욱 논란은 거셌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한국콜마는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사과했고, 윤동한 회장도 별도로 임직원에게 송구하다는 글을 보내며 공식 사과를 했다.

    그러나 파장은 일파만파로 커지는 모양새다. 한국콜마의 지주회사인 한국콜마홀딩스의 9일 주가는 그 전날보다 9% 가량 추락했다. 한국콜마 제품 명단이 온라인커뮤니티에서 공유되는 등 불매 운동은 확산 조짐이다. 특히 여성들이 주 소비층인 화장품을 만드는 회사가 여성을 비하한 것에 대해 네티즌의 공분이 커지고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국콜마, '막말 유튜브' 논란에 불매운동 확산…반일감정 더해졌다

      직원 조회에서 막말로 정부를 비판하고 여성 비하 언급을 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된 한국콜마가 '불매운동'이라는 거센 후폭풍에 맞닥뜨렸다. 회사는 공식 사과로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온라인을 중심...

    2. 2

      [속보]한국콜마, '文정부 비난 유튜브 영상' 논란에 52주 신저가

      한국콜마가 월례조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일본 관련 대응을 비난하는 유튜브 영상을 상영한데 따른 논란이 확산되면서 9일 52주 신저가를 경신했다.이날 유가증권시장에서 한국콜마는 전날보다 4.88% 내린 4만7천750원에...

    3. 3

      '막말영상' 한국콜마 사과에도…소비자들 "불매운동해야"

      콜마 "감정적 대응 안 된다는 취지"…비난 여론에 홈페이지 마비직원 조회에서 막말로 정부를 비판하고 여성비하 언급을 한 유튜브 영상을 틀어 논란이 된 한국콜마가 9일 공식으로 사과했다.그러나 일부 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