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태풍 '레끼마' 영향…인천 9개 항로 여객선 운항 차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태풍 '레끼마' 영향…인천 9개 항로 여객선 운항 차질
    중국 해안선을 따라 북상하는 제9호 태풍 레끼마의 영향으로 11일 오전 인천과 인근 섬을 잇는 9개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차질을 빚었다.

    인천항 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40분 현재 인천 먼바다에는 3m가 넘는 높은 파도가 일고, 초속 10∼18m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서해5도에는 이날 오전 6시를 기해 강풍주의보가 내려진 상태다.

    이에 따라 인천∼백령도와 인천∼연평도 등 4개 항로 여객선 5척의 운항이 통제됐다.

    또 인천∼덕적도와 인천∼이작도 등 5개 항로 여객선 7척은 오전만 운항하거나 일부 구간만 단축해 운항할 예정이다.

    강화도 하리∼서검, 외포∼주문, 영종도 삼목∼장봉 등 내륙에서 비교적 가까운 나머지 3개 항로의 여객선 3척은 이날 정상 운항할 예정이다.

    인천항 운항관리센터 관계자는 "이용객들은 선사에 문의한 뒤 선착장에 나와달라"고 당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중국음악 틀고 엎드려 절"…거제에 출몰한 단체 집단행동 '눈살' [영상]

      국내 유명 관광지에서 중국인 단체 관광객으로 추정 이들이 큰 소리로 음악을 틀고 집단행동을 하는 모습이 목격됐다는 글이 온라인에 올라와 논란이 일고 있다.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관광지에서 촬영됐다는 영상과 함...

    2. 2

      배드민턴 후 심정지 40대…마침 경기 보던 소방대원들이 살렸다

      제주도에서 배드민턴 경기 후 심정지가 온 40대 남성이 비번에 경기를 관람하러 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응급구조사들에 의해 목숨을 구했다.10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배드민턴 대회 경기를...

    3. 3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사망 사진' 올린 경찰 직위해제

      변사 사건 현장에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자 경찰청이 즉각 수사감찰에 착수했다.경찰청은 10일 언론 공지를 통해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즉각적인 업무배제(직위해제)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