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독일 환경장관 "비닐봉지 금지법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일 환경장관 "비닐봉지 금지법 추진"
    스베냐 슐체 독일 환경부 장관이 비닐봉지 금지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11일(현지시간) dpa통신에 따르면 슐체 장관은 이날 독일 일간지 '빌트'에 환경부가 현재 비닐봉지 금지를 위한 법적 규제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슐체 장관은 비닐봉지 사용을 줄이기 위해 2016년부터 이행해온 기업체들과의 자발적인 합의는 성공적이었다면서 이제 비닐봉지 금지에서도 이 같은 성공을 이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해당 법률 초안이 언제 완성될지는 전하지 않았다.

    독일 슈퍼마켓들은 자발적인 합의 하에 고객들에게 유료로 비닐봉지를 제공하고 있다.

    슐체 장관은 기업체들이 과일, 채소 등의 비닐 포장을 줄이도록 하는 추가적인 합의도 계획 중이다.

    지난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가 이끄는 기독민주당(CDU)의 자매당인 기독사회당(CSU)의 마르쿠스 죄더 대표도 비닐봉지 금지를 위한 전국적인 운동을 벌이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그래미 수상' 배드 버니 슈퍼볼 공연에…트럼프 "역대 최악" 분노

      미국 최대 스포츠 축제인 슈퍼볼 무대를 푸에르토리코 출신의 세계적인 스타 배드 버니가 장식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역대 최악"이라고 혹평했다.뉴욕타임스 등 다수 외신에 따르면, 지난 9일(현지시간) 미국...

    2. 2

      '아무리 추워봐라, 내가 옷 사 입나'…100년 브랜드도 파산

      지난달 미국 명품 백화점 삭스에 이어 이번에는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가 파산 보호를 신청했다. 9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에디바우어 LLC(법인명)는...

    3. 3

      다카이치, 李대통령 메시지에 "'셔틀외교'로 韓방문 기대"

      일본 총선거(중의원 선거)에서 압승을 거둔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재명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에 공식적으로 화답하며 양국 간 협력 의지를 강조했다.다카이치 총리는 지난 9일 한국어와 일본어로 된 글을 나란히 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