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성 화재 현장서 순직한 故석원호 소방관 LG 의인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故 석원호 소방위
    故 석원호 소방위
    LG는 지난 6일 경기 안성의 한 종이상자 제조공장 화재 현장에서 한 명의 생존자라도 더 찾아 구하려다 순직한 고(故) 석원호(45) 소방위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또 유가족에게는 1억원을 전달키로 했다.

    안성소방서 양성119지역대 소속의 고인은 신고를 받고 화재 현장 도착 후 검은 연기로 가득찬 건물에서 공장 직원 일부가 대피하고 있는 것을 보고, 미처 대피하지 못한 직원들이 지하층에 남아있을 수 있다고 판단해 망설임 없이 건물로 진입했다.

    그러나 지하로 진입하던 중 건물 일부가 무너질 정도의 대형 폭발이 발생했다. 온 몸에 심한 화상을 입은 그는 곧바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15년간 소방관으로서 일해온 그는 항상 화재 현장에 가장 먼저 뛰어가며 솔선수범했고, 도지사 표창을 받는 등 모범적인 소방관이었다고 소방서는 설명했다.

    어머니를 먼저 여읜 후 70대 부친을 모시고 사는 효심 깊은 아들이었고, 10대의 두 자녀를 두고 순직했다.

    LG복지재단 관계자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관들이 힘든 업무를 수행하며 헌신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사회가 고인의 숭고한 사명감과 희생정신을 함께 기억하자는 뜻에서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말했다.

    LG는 그 동안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들에게 수여하던 'LG 의인상'의 시상 범위를 올해부터는 우리 사회와 이웃을 위한 선행과 봉사로 귀감이 된 시민들로 확대해 지원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성 화재 순직 석원호 소방장 영결식, 경기도청장으로 거행

      경기도가 화재진압 중 순직한 故 석원호 소방장의 영결식을 경기도청장(京畿道廳葬)으로 거행하도록 했다.7일 경기도는 지난 6일 화재진압 중 순직한 고(故) 석원호 소방장의 영결식을 8일 오전 10시 안성시체육관에서 경...

    2. 2

      패스트푸드점 흉기 난동범 제압한 김영근 씨 LG 의인상

      LG는 최근 너울성 파도에 휩쓸린 시민을 구한 임창균(48) 포항북부경찰서 경위, 패스트푸드 매장에서 직원을 흉기로 위협하는 범인을 제압한 김영근(64)씨, 화재 현장에서 시민을 대피시키고 초기 진화를 도운 구교돈(...

    3. 3

      저수지 급류에 뛰어들어 시민 구한 이영학 경장에 'LG 의인상'

      LG는 지난달 대전광역시 유성구 방동저수지에 뛰어든 시민을 구한 이영학(29) 경장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진잠파출소 소속 이 경장은 지난달 25일 20대 남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