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언론, '한국 백색국가서 일본 제외' 잇달아 보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일본 언론들이 우리나라 정부가 화이트리스트(수출절차 간소화 국가) 명단에서 일본을 제외했다는 소식을 잇달아 전했다.

    NHK는 12일 산업통상자원부가 29개국인 한국의 수출관리 우대 대상국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신설하는 새로운 그룹으로 일본을 분류한다는 방침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NHK는 "이에 따라 일본에 수출할 때 심사에 필요한 서류의 수가 늘어나거나 심사 기간이 연장될 전망이어서 더욱 엄격한 기준이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다"고 했다.

    교도통신은 속보로 '한국, 9월께 일본을 우대대상국에서 제외'라고 전했다.

    교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안보상의 수출관리에서 우대조치를 주는 국가의 그룹에서 일본을 제외하고 절차를 엄격화하는 조치를 9월께 실시한다고 발표했다"고 보도했다.

    지지통신 역시 이러한 소식을 전하고 "일본의 수출규제 강화에 대한 사실상의 대항조치"라며 "일본에 대한 수출관리 절차가 엄격화할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일본 언론, 한국 개각에 특별 관심…"조국 법무부 장관은 '반일 선봉'"

      한국과 일본의 갈등이 심화하는 가운데 10일 일본 주요 언론이 한국의 개각을 비중 있게 다뤘다. 특히 대일 비판에 앞장서온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반도체 전문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

    2. 2

      일본 언론, 사설 통해 日 정부 경제보복 비판 "자유무역 원칙 왜곡…즉시 철회해야"

      일본 정부가 대법원의 강제 징용 배상 판결에 반발, 한국에 대해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라는 경제보복에 나선 것과 관련해 일본 주요 일간지들이 사설을 통해 비판했다.아사히신문은 3일 자 조간에 '보복을 즉시 철...

    3. 3

      [하노이 2차 북·미 정상회담] "트럼프가 대폭 양보할 가능성 높다"…일본에 '최악 시나리오' 가능성에 불안한 일본

      “자칫 북한에 대한 제재압력만 낮아진 상태에서 북한의 핵과 미사일이 방치되는 일본으로선 ‘최악의 시나리오’가 나올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니혼게이자이신문)본격적인 2차 ...

    ADVERTISEMENT

    ADVERTISEMENT